티스토리 뷰

반응형

송알송알 탐스러운 포도!! 깨끗이 세척하는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요즘 포도가 제철을 맞아 마트와 시장에 가면 많이 진열되어 있어요. 그래서 포도의 향긋하고 달콤한 냄새에 이끌려 주말에 포도 한 박스를 사 왔어요. 포도는 한 알 한 알 손으로 떼어 입으로 쪽쪽 빨아먹어야 하는 과일이라 다른 과일보다 특히 더 깨끗하게 세척해야 해요. 그래서 오늘은 포도를 깨끗하게 세척해 먹을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포도 세척 전의 모습이에요. 포도송이 안쪽으로 지저분한 불순물이 끼어 있는 게 보이시나요?


포도 껍질에는 농약도 많이 묻어 있는 것 같아요. ㅠㅠ


흙먼지가 잔뜩 묻어 있기도 해요.


1. 밀가루 세척대부분의 가정에 비치되어 있어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밀가루! 제일 먼저 밀가루로 세척해 볼 거예요.


밀가루를 포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포도 사이사이에 밀가루가 들어갈 수 있도록 방향을 바꿔 가시며, 꼼꼼하게 뿌려 주세요. 밀가루의 흡착력을 이용하여 포도 껍질에 붙어 있는 농약과 먼지와 같은 불순물을 밀가루에 달라붙게 할 거예요.


그렇게 밀가루를 뿌려 놓으시고, 약 10~20분 정도 후 흐르는 깨끗한 물에 세척해 주세요.


밀가루에 붙어 있던 포도의 잔류농약과 불순물이 물에 씻는 동안 밀가루와 함께 깨끗하게 씻겨 내려가게 돼요. 


포도가 정말 뽀드득 뽀드득 깨끗하게 세척되었어요.


2. 베이킹 소다 세척다음으로 포도를 깨끗하게 세척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베이킹 소다에요.


포도가 담긴 볼에 베이킹 소다 1 큰 술을 솔솔 뿌려 주세요.


그리고 베이킹 소다가 녹아들게, 물을 넣어 주세요.


베이킹 소다가 녹아든 물에 포도송이를 약 10분간 담가 주세요.


포도 송이에서 나오는 불순물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정말 엄청나죠?


마찬가지로 흐르는 깨끗한 물에 포도송이를 헹궈주세요.


깨끗하게 세척된 포도송이에서 반짝반짝 윤이 나네요.


3. 식초 세척마지막으로 포도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은 바로 식초 세척이에요.


식초 2 큰 술을 넣은 물에 포도 송이를 10분 정도 담가 주었다가, 흐르는 물에 헹궈 주시면 빛이 나는 포도를 만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제가 알려 드린 포도 세척 3가지 방법 중 집에 준비되어 있는 세척 재료를 고려하셔서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제 맛있는 포도 깨끗하게 세척하셔서 안심하고 많이 많이 드세요~^^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