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의 열매 '무화과' 효능 및 먹는 방법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8월부터 11월까지 제철인 무화과!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먹었다고 해서 '여왕의 과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고 하기도 하죠. 저희 가족은 달달한 과육과 톡톡 터지는 씨의 식감이 좋아 매년 이맘때면 잊지 않고 꼭 사 먹는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화과의 효능 및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무화과 효능 무화과에는 칼슘, 철분,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과 강력한 항산화 물질 비타민 A, E, K가 풍부해서 1. 소화촉진 2. 변비 개선 3. 피부미용 4. 비만 개선 5. 혈관질환 예방 6. 해독작용 7. 염증성질환 개선 8. 폐경기 증상 완화 등에 매우 탁월한 효능이 있어요.


무화과 세척법 무화과는 껍질째 먹어야 몸에 훨씬 좋은 과일이라고 해요. 무화과 껍질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마른 수건이나 혹은 키친타월과 같은 것으로 물만 살짝 묻혀 겉만 닦아내고 드시는 게 좋아요~ 하지만 껍질째 드시는 게 불편하신 분들은 무화과의 저 동그란 부분으로...


물기가 과육 속으로 스며 들지 않도록 꼭지 부분이 위로 향하게 해서 씻어 주세요.


무화과 먹는 방법 이렇게 반으로 잘라서 숟가락으로 떠먹기도 하고요~ 우와~ 촉촉한 무화과 속이 보이네요~^^


꼭지 부분을 잡고 꺾은 후,


바나나 껍질 벗기듯 위에서 아래로 잡아당기면 무화과 속살이 쏘~옥 나와요. 덜 익은 무화과는 그냥 손으로 껍질을 벗겨내기 힘든데, 그럴 때에는 과도를 이용해서 얇게 벗겨주시면 된답니다.


꼭지 부분을 자르면 하얀색 '뮤신'이라는 성분이 나오는데 바로 이 '뮤신'은 체내 독성을 나타내는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리고 잘라서 드시면 돼요~^^ 선홍빛 과육이 너무 예쁘죠? 


무화과는 100g 당 43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갖고 있어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칼로리 걱정 없이 드실 수 있는 과일이에요~^^ 그리고 육류와 찰떡궁합인 무화과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피신'이 풍부해 고기 먹은 후 후식으로 드시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달콤하고 맛있으면서 우리 몸에도 좋은 무화과~!! 저처럼 생과로 즐기시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무화과의 특성상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2~3일 내로 빨리 드시는 게 좋지만 장기간 두고 드시고 싶으신 분은 쨈이나 바짝 말려 건 무화과로 만들어 드시면 좋아요.

여왕의 과일로 영양도 최고이며, 꽃이 없는 과일이라 해서 이름 붙여진 무화과~! 제철일 때 꼭 한 번 맛보시길 바라요~^^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