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눈물은 이제 그만~ 양파 안 맵게 까고 써는 방법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국, 찌개, 볶음 요리 등 거의 빠지지 않고 넣는 양파... 매번 양파의 껍질을 깔 때마다 눈이 매워 눈물을 질질 흘리곤 하는데요~ 저와 같은 경험 다들 한 번씩은 해 보셨지요? 그래서 오늘은 양파를 까면서 눈물 흘리지 않고 까는 방법 3가지와 써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할게요.


양파 껍질 눈 안 맵게 벗기는 방법 3가지

1. 뿌리 부분 자르지 않기양파를 까면서 눈이 맵고 눈물이 나는 이유는 양파의 매운맛 성분이 양파를 깔 때 공기 중으로 증발해서 눈물샘을 자극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양파를 안 맵게 까려면?? 바로 요 뿌리 부분을 놔두고 껍질을 벗기면 돼요~ 뿌리 부분을 자르고 껍질을 벗기게 되면 매운맛 성분이 날아가면서 눈을 맵게 하는 거거든요. 남겨 놓았던 뿌리 부분은 요리하시기 바로 전에 잘라 버리시면 되고요.


2.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리기생양파를 먹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양파를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돌려주세요. 이렇게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매운맛이 분해되거나 없어지게 되고 설탕의 50배 정도의 단맛을 내요. 또한 양파의 껍질도 그냥 벗기는 것보다 훨씬 쉽게 잘 벗겨지고요.


3. 물에 담근 채 벗기기

양파를 물에 넣은 채 껍질을 벗기는 방법도 눈을 안 맵게 까는 방법 중의 하나에요. 


눈 안 맵게 양파 써는 방법 2가지


1. 차가운 물에 10분 담그기양파를 깨끗하게 손질했으니 이제는 음식 재료에 넣기 위해 썰어야 하는데요~ 썰 때에도 눈이 맵지 않게 썰어야겠죠? 이 역시 껍질을 벗길 때와 마찬가지로 매운맛 성분을 날려버리면 돼요. 매운맛을 날려버리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차가운 물에 10분 담가두는 거예요. 이렇게 담가 두었다 썰으면 매운맛이 날아가 눈이 맵지 않게 되지요~


2. 촛불 옆에서 썰기눈물 안 흘리면서 양파 써는 방법 중에 촛불 옆에서 써는 방법도 있어요. 촛불 옆에서 썰게 되면 산소 알갱이들이 매운맛 성분을 흡수해서 휘발하게 되거든요. 매운 성분이 있는 파, 마늘을 썰 때도 촛불을 활용하면 양파 썰 때와 같이 맵지 않게 썰을 수 있어요. 

1~2개의 양파를 사용할 때는 위의 방법이 번거로우실 수 있지만, 장아찌나 김치를 담글 때와 같이 많은 양의 양파를 까서 사용하실 때에는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돼요. 이젠 양파로 인해 하염없이 눈물 흘리시지 않으시길 바라며...^^ 

일교차가 큰 요즘... 감기 조심하세요~!!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