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물 때 가득한 <싱크대 수도꼭지 헤드> 초간단 세척법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주방에서 설거지를 하다 보면 주방세제가 싱크대 수도에 묻곤 하는데요~ 그럴 땐 그냥 물 한 번 끼얹어 주는 게 전부이곤 해요. 늘 아래를 향하고 있어 눈에 띄지 않는 싱크대 수도꼭지 헤드의 물때... 매일 식구들의 식사와 건강을 책임져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위생을 담당해야 하는 싱크대 수도꼭지 헤드의 세척을 소홀히 하고 계시지는 않으신지요? 그래서 오늘은 싱크대 수도꼭지 헤드의 숨은 물 때를 깨끗이 세척해 주려고 해요.


저희 집 싱크대 수도의 모양은 이렇게 생겼어요. 겉으로 봐서는 그다지 더러워 보이지 않아요.


하지만... 거꾸로 뒤집어 보면 상황은 달라지지요~ 이물질도 묻어 있고요.


수도꼭지 헤드를 분해해 보면 상황은 더더욱~ 최악 수준이에요. 구석구석 물때가 시커멓게 끼어 있어요.


옆부분 고무패킹에도 때가 한가득 자리 잡고 있고요.


수도꼭지 헤드의 부품들을 분해하면 할수록 더 깊이 묵혀 있는 물 때들... 


이렇게 더러운 수도꼭지 헤드에서 나오는 물로 설거지를 하고 요리를 했으니... ㅠㅠ 눈으로 직접 수도꼭지 헤드의 물때를 확인한 이상 이대로 방치해서는 안 되겠지요? 자, 그럼 개운하게 청소를 해주는 일만 남았어요.


<청소 재료> 식초 2컵(종이컵 기준), 비닐봉지, 끈, 칫솔우선, 봉지를 쫙 펴서 준비해 주세요. 수도꼭지 헤드가 들어갈 크기의 봉지면 적당해요. 그리고 식초 2컵을 넣고,


분해된 수도꼭지 헤드를 비닐봉지 안에 담아 주세요. 그리고 약하게 온수를 틀어 먼저 넣은 식초와 희석시켜 주세요. 물의 양은 수도꼭지 헤드가 잠길 정도의 물이면 충분해요.


물이 채워졌으면 끈을 사진처럼 묶어서, 고정시켜 주세요. 그리고 약 30분간 그대로 놓아 주세요. 수도꼭지 헤드를 식초에 담가 놓게 되면 식초의 아세트산 성분이 헤드 구석구석에 낀 산화물 물때를 잘 녹여낼 수 있어요.


30분 후...칫솔로 살살 문질러 닦아 주세요. 찌든 기름때가 아닌 물 때라 금방 싹 사라져요.


어때요? 좀 전에 보이던 물 때가 감쪽같이 세척되었지요? ^^


이렇게 세척하고 나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ㅋㅋ


수도꼭지 헤드의 겉 부분도 깨끗하게 세척되었어요.


청소 전, 후 사진으로 비교해 보도록 할게요.

물이 나오는 수도꼭지 헤드는 우리 가족 위생을 위해서 자주 체크해 주어야 할 부분 중 하나예요. 늘 수분이 가득해 세균 번식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곳이지만, 눈에 보이지 않아 청소며 관리도 쉽지 않은 곳이지요. 특히 수도꼭지 헤드 관리는 위생을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헤드 안쪽에 석회나 물때, 이물질이 끼면 수압이 낮아져 사용에도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게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매일 하는 설거지처럼 수도꼭지 헤드도 주기를 정해두고 규칙적으로 관리해 주신다면 더욱 깔끔한 우리 집 주방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