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만물상에 나온 '싱크대 하수구 청소' 저도 해보았어요.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오늘은 만물상에서 소개된 방법으로 저희 집 주방 싱크대 하수구를 깨끗하게 청소해 보려고 해요~ 싱크대 하수구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만능 소독젤'이것'이 필요한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싱크대 하수구 청소를 시작해 볼까요?

설거지를 마치고 싱크대 하수구를 들여다보았어요.

 

음식 찌꺼기 거름망이에요. 찌든 기름때와 물때가 가득해요.

 

물이 내려가는 배수구 부분은 창피할 정도로 많이 지저분하네요. ㅠㅠ 악취의 원인이기도 한 싱크대 하수구를 서둘러 청소해야겠어요. 제일 먼저 할 일은 만능 소독젤을 만들어 주어야 해요.

 

 

 

 

★ 만능 소독젤 만들기 ★

과탄산소다 : 뜨거운 물 : 베이킹 소다 = 1 : 2 : 5

천연세제 3총사 모두 출동이요~^^

 

뜨거운 물 2 컵 (종이컵 기준)을 먼저 넣어 주세요.

 

그 위에 과탄산소다 1 컵 (종이컵 기준)을 넣고,

 

마지막으로 베이킹 소다 5 컵 (종이컵 기준)을 듬뿍 넣어 주세요.

 

 

 

 

베이킹 소다가 산을 이루었네요~^^

 

그리고 먹다 남은 아이스크림 막대로 잘 섞어 주었어요. 그러고 나면 만능 소독젤이 완성돼요~

 

이렇게 완성된 만능 소독젤을 싱크대 하수구로 가져가 배수구에 골고루 발라 주세요.  안쪽까지 꼼꼼하게 발라 주세요.

 

음식 찌꺼기 거름망에도 앞, 뒤로 발라 주세요.

 

 

 

 

하수구 뚜껑도 잊지 마시고 발라 주세요.

 

그리고 이 상태로 잠시 놔둘 거예요. 저는 약 10분간 놓아두었어요. 만능 소독젤이 젤 형태이기 때문에 물처럼 흘러 버리지 않고 서서히 녹으며 싱크대 하수구를 세척해 주고 있어요.

 

만들어 놓은 만능 소독젤 양이 제법 많아 남은 만능소독젤은 욕실로 가져갔어요. 그리고 욕실 하수구에도 발라 주었어요.

 

하수구 뚜껑도 열어 마찬가지로 앞, 뒤로 꼼꼼히 발라 주었고요.

 

 

 

 

★ 구연산 물 ★

악취 가득한 싱크대 하수구 청소를 도와줄 또 하나의 비법은 바로 팔팔 끓인 구연산 물이에요. 커피포트에 구연산 1 컵 (종이컵 기준)을 넣고 끓여 주세요. (악취의 정도가 심하면 구연산의 비율을 높여 주시면 된다고 해요)

 

끓인 구연산 물을 이제 천천히 만능 소독젤을 발라 놓은 싱크대 하수구에 부어 줄 거예요. 붓자마자 거품이 올라 오기 시작해요.

 

'치지 직~~치지 직~~' 소리를 내며 엄청난 거품이 일고 있어요. 그리고 물만 한 번 더 팔팔 끓여 싱크대 하수구에 부어 주었어요.

 

욕실 하수구에도 주방과 같은 방법으로 끓인 구연산 물을 부어 주었어요.

 

 

 

 

짜자잔~~~ 만능 소독젤과 구연산 물로 깨끗하게 청소된 저희 집 싱크대 하수구예요~^^

세균과 악취가 가득한 주방 싱크대 하수구를 만물상에서 나온 방법 그대로 따라 해 보았는데, 만능 소독젤과 구연산 물의 위력이 실로 대단하네요~^^ 싱크대 안쪽에 자리 잡고 있는 긴 배수관의 오염물도 녹여 준다고 해요. 눈에 보이지 않아 청소하기 힘든 곳까지 말끔히 청소해 주니, 자주 활용해 보아야겠어요. 이상, 만물상에 나온 '싱크대 하수구 청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9월의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