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만물상 '만능 물티슈'로 냉장고 위 먼지 청소 한방에 해결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며칠 안 있으면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 추석이네요. 저는 시댁으로 명절을 지내러 가긴 하지만 괜스레 우리 집안 곳곳을 청소해야 한다는 마음이 드는 이유는 왜일까요? 추석을 경건하게 맞이하려는 마음가짐?? ㅋㅋㅋ 아님 곧 다가올 명절 스트레스 해소법?? ㅋㅋㅋ 이유야 어찌 됐건 오늘은 만물상에 나왔던 만능 용액으로 만든 '만능 물티슈'로 저희 집 냉장고 위 먼지를 제거해 보려고 해요. 이사 올 때 한 이후로 한 번도 한 적이 없으니 상태가 어떨지 나름 짐작은 하고 있어요~


저희 집 냉장고 현재 상태... ㅠㅠ

저의 예상을 빗나가지 않고 적중했네요~^^ 먼지가 쌓이다 못해 아쭈 찐득찐득 달라붙어 있어요.


실외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 걱정할 게 아니라 저희 집 실내에서 발생하는 미세 먼지부터 걱정해야 할 판이예요. ㅠㅠ


이 공간에 무언 거라도 올려 수납하고자 한 흔적도 보여요. 바구니나 소쿠리 같은 것을 올려 놓기도 했거든요. 냉장고 위를 올려다본 세상은 정말 끔찍하기 이루 말할 수 없네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냉장고 위 청소 들어갑니다~^^


◈ 만능 물티슈 만들기 ◈

만능 물티슈를 만들기 위해서는 만능 용액이 필요해요. 

#관련글: 2017/09/20 - [생활 정보] - 만물상 '만능 용액' 만들어 사용해 봤어요~


'만능 물티슈'는 만들어 놓은 만능 용액에 물 1컵(소주잔 기준)만 더 넣어 주시면 돼요. 그리고 나무 막대를 이용해 잘 희석해 주세요. 그렇게 되면 만능 용액이 묽어지기도 하면서 양이 늘어나게 돼요.


그리고 물티슈가 필요한데요. 물티슈가 꽉 차 있는 것보다는 1/3 이상은 사용하고 남은 물티슈를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그래야 만능 용액이 들어가서 물티슈와 잘 섞이게 되거든요.


물과 희석시킨 만능 용액을 물티슈 입구에 부어 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닫아 물티슈를 손으로 조물조물하거나 흔들어 주시면 '만능 물티슈' 완성입니다~^^ 한 가지 기억하실 점은 만능 용액이 물티슈 안에서 침전될 수 있으니 사용 전에는 반드시 흔들어서 사용해야 해요.


◈ 냉장고 위 청소하기 ◈이렇게 만들어진 만능 물티슈 1장을 쏙 뽑아 냉장고 위를 닦을 거예요. 고무장갑도 끼지 않고 맨손으로도 사용 가능한 만능 물티슈~ 세척력도 최고지만 건강에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해요.


한 번 쓱~~~ 지나가 주고,


두 번 쓱~~~ 지나가 주었는데... 으악~~~ 물티슈에 묻어난 찌든 먼지가 엄청나요.


물티슈 한 장을 다시 뽑아 여러 차례 문질러 주었어요. 그리고 휴지로 닦아 내 주었고요.


만능 물티슈의 위력을 비교해 보고자 냉장고 위를 처음부터 반으로 나눠 청소해 주었어요. 어떤가요? '만능 물티슈'의 위력을 실감하실 수 있으신가요? 정말 놀라운 세정력입니다.

저희 집 냉장고 위가 흑과 백으로 나뉘었어요~^^ 나머지 반쪽도 백으로 만들어 주어야겠지요?


만능 물티슈 한 장 뽑아 둥글게 원을 그리며 닦기 시작했어요.

에효효... 예상한 결과라 이젠 그리 놀랍지도 않네요. ㅋㅋㅋ 처음과 마찬가지로 1차로 만능 물티슈로 닦고, 2차로 휴지로 닦아내면...


짜자 잔~~~~ 찌든 먼지로 수북하던 저희 집 냉장고 위가 이렇게 깨끗해졌답니다~^^


이렇게 깨끗해진 냉장고 위에 마지막으로 하실 일은 바로 린스 걸레질이에요.마른 걸레에 린스를 조금 묻혀,


냉장고 위를 닦아 주시면 돼요. 이렇게 린스로 닦아 주시면 좋은 향으로 코가 행복해지기도 하지만 정전기로 인해 먼지가 쉽게 쌓이는 가전제품의 경우 정전기 방지는 물론 코팅 효과로 먼지가 덜 쌓이게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대요. 앞으로 가전제품 청소 마무리 단계로 린스 활용하시는 것도 잊지 않기로 약속이에요~^^  '만능 물티슈' 덕분에 신혼살림으로 장만했던 저희 집 냉장고가 다시 새것처럼 변했네요~^^ 다음에는 또 어떤 것을 '만능 물티슈'로 청소해 줄까나~? ㅎㅎㅎ 오늘도 행복한 고민에 빠져 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