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자레인지로 만든 '고구마 말랭이'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요즘 간식으로 고구마 참 많이 드시죠? 쪄 먹고, 구워 먹고, 맛탕 해 먹고.... ㅎㅎㅎ 개인적으로는 꼬들꼬들하면서 심심할 때 주섬주섬 집어먹기 편한 고구마 말랭이도 참 좋아해요. 좋아하는 고구마 말랭이 식품 건조기로 만들어 먹으면 좋을텐데... 하지만 저희 집은 식품건조기가 없어요. 그래서 오늘은 전자레인지로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고구마를 쪄서 먹고 2개가 남았어요. 차가워진 고구마는 뒹굴뒹굴 굴러다니게 되고 좀처럼 먹어지지 않아요. 그런 고구마는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 먹으면 딱이지요~^^


찐 고구마는 껍질을 모두 벗겨 주었어요. 껍질에도 몸에 좋은 영양이 많다고 하지만 껍질이 있는 고구마 말랭이보다는 노릇노릇 한 고구마 말랭이를 보면 왠지 더 맛있게 느껴져서요~^^


껍질까지 모두 벗겨 낸 고구마는 반으로 싹둑 잘라 주세요.


그리고 사진처럼 0.5cm~0.7cm의 두께로 썰어 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길쭉길쭉하게  썰어서, 석쇠에 가지런히 올려 주었지요. 너무 두껍게 썰으면 전자레인지에 한참 데워야 하므로 너무 두껍게 자르지 않는 게 좋아요.


석쇠에 올린 고구마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 돌려주었어요.


그런데... ㅠㅠ1분 30초를 돌리고 고구마를 한 번 뒤집어 주려고 하는데... 고구마들이 석쇠에 모두 달라붙어 있는 거예요. 부서지고 으깨지고...ㅠㅠ


고구마를 다 떼어내니 저렇게 고구마들의 흔적이 남네요.


그래서~석쇠로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것은 더 이상 무리다 싶어, 유리 접시로 바꾸었어요. 유리 접시에 모두 옮겨 담아 다시 1분 30초를 돌려주었어요. 그런 다음 꺼내서 한 김 나가게 해 주었어요.


또 전자레인지에 넣어 1분 30초 돌리고 → 꺼내어 뒤집어 주며 한 김 나가게 하기6회 반복하였어요. 갈수록 고구마 표면이 건조되더라고요.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고구마 말랭이~ 약간의 자연건조만 더해 주시면 끝이에요.


손으로 이렇게 휘었을 때 고구마가 부서지지 않고 그대로 잘 휘면 고구마 말랭이가 잘 만들어졌다는 거예요.


고구마를 고구마 말랭이로 만들면 훨씬 달아질 뿐만 아니라 쫀득한 식감이 더해져 남녀노소 모두 즐겨 먹게 되는 간식이 돼요~


전자레인지로 만든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간단하게 요약해 드리면,


1. 찐 고구마를 먹기 좋은 크기로 채썰기

2. 유리 접시에 가지런히 담기

3.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씩 총 6회 반복하기

4. 1분 30초씩 돌리고 앞, 뒤 뒤집어 주며 한 김 식히기

5. 자연건조 살짝 해주기


고구마 말랭이 식품 건조기 없어도 전자레인지로 얼마든지 맛있게 만들어 드실 수 있답니다.

파는 것보다 훨씬 맛있는 고구마 말랭이~ 여러분도 전자레인지로 고구마 말랭이 직접 만들어 맛있게 드셔 보세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