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정보

태몽의 종류와 풀이

*단비* 2017. 4. 5. 21:04
반응형

태몽의 종류와 풀이


태몽이란?


아이를 잉태할 징조의 꿈으로 잉태하였을 때 꾸는 꿈입니다.

한국에서는 오래전부터 태몽이 태아의 성별이나 미래 운명을 예시한다고 믿어 왔습니다. 또한 그 꿈을 풀이하는 태몽 점은 민간신앙의 하나가 되어 있습니다. 태몽은 주로 어머니가 꾸지만 때로는 아버지나 가까운 친척에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태몽은 태아 상징물이 품 안에 들어오거나 그것을 가지고 오거나 깨무는 행위와 같은 신체 접촉으로 나타나는데 상징물의 대소·흑백·음양 등이나 남녀 생식기 상징물로 성별을 예측합니다. 지금까지 조사된 태몽은 남녀 성별 구분에 관한 것이 장래 운세에 관한 것보다 많은 편이며 성별 구분에 있어서는 지역적·개인적 특성이나 개인 경험의 차이에 따라 남녀 상징물이 바뀌기도 합니다. 태몽의 종류는 대체로 남아 상징 꿈, 여아 상징 꿈, 흉몽, 길몽으로 구분됩니다.




남아 상징 꿈


천체로는 해· 달· 별· 벼락 등과, 동물류는 호랑이· 돼지·황룡·잉어·자라·구렁이·수탉 등이 있고, 물고기류, 식물류는 붉은 고추·대추··호두·인삼·옥수수·가지·고구마··송이 버섯 등, 기타 바위·····금장도·금비녀·자물쇠 등이 있습니다.



태몽(아들을 낳는 꿈 해몽의 종류)


임신한 부인들에게 물어보면 십중팔구는 아들을 낳았으면 좋겠다고 할 만큼 사람들은 대개 아들 갖기를 원하며 장차 나라를 위해 큰 공을 세워 장군감이 태어났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습니다. 아들 태몽에 관한 꿈들을 구체적으로 나열해 보면 동물에 관한 꿈이 많습니다.


용이 구름 속의 자신에게 불을 뿜거나 여의주를 떨어뜨려 얻어진 꿈은 장차 큰 성공을 거두어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고 후세에 길이 남을 큰 업적을 남기게 될 훌륭한 아들이 태어나게 될 꿈입니다.


호랑이나 사자가 자기에게 덤벼들거나 업과 나니거나 집 방안데 들어와서 엎드려 있는 꿈은 장차 정치, 무역, 장성, 판검사 등 세도를 누리며 한 세상을 풍미할 남자 중에 남자를 낳게 되는 아들 태몽입니다.


잉어, 붕어, 가물치, 메기 등을 잡았거나 놓쳐버린 꿈, 물고기가 방 안에서 우글거리거나 노는 꿈

장차 큰 이상을 펼치게 될 아들을 낳게 될 태몽으로써 인기 직업이나 학자 및 교수 쪽으로 진출을 시키면 좋겠고 다른 어떤 분야로 가든지 성공과 출세를 보장받을 수 있는 꿈입니다.


특히 아들에 대한 태몽은 우람하고 힘이 센 동물 중에서 특히 호랑이나 사자, 누런 황우, 검은 돼지에 관한 꿈이 아들 태몽에 속하며 용에 대한 꿈은 큰 인물이 태어나게 될 길몽 중에 길몽이며, 뱀에 대한 꿈이라면 큰 구렁이나 무서운 독사, 징그러운 뱀이 아들 태몽에 속합니다.


또한 새에 대한 꿈 중에서는 학이나 봉황새가 아들 꿈에 속하며 독수리나 갈매기도 아들을 상징합니다.


그 외에도 과일이나 채소, 꽃, 보석 등의 꿈 중에서 사과, 배, 복숭아, 감, 호박 등의 과일 중 유난히 크기가 큰 것을 누구에게 받았다든지 산이나 과수원에서 직접 땄다든지 하는 등의 꿈입니다.


많은 숫자의 밤이나 대추, 고추 등을 치마폭에 받았거나 큰 그릇에 수북이 가져오는 꿈도 아들 태몽입니다.



해몽


해몽은 모두 아들 태몽으로써 배포가 크고 뚝심이 좋으며 대인 관계가 넓고 사업 수완이 뛰어나 정치, 경제, 외교 쪽이나 언론, 문화, 방송 등과 관련된 일을 그리고 창업이나 사업 등 어느 방면으로 나가든지 이름을 날리고 큰 성공을 거두게 될 아들을 낳게 되는 꿈입니다.


누군가가 집안으로 누런 황소를 끌고 들어오는 꿈이나 큰 구렁이가 누런 황소를 찡찡 감고 있는 꿈, 그리고 누런 황소 여러 마리가 한 군데에서 우글거리고 있는 꿈 등은 고집이 세고 과묵하며 힘이 장사인 사내아이로서 장차 이 나라를 위해 큰일을 할 인물이며 기계, 건축, 건설 등 활동적인 업무 쪽으로 재능을 살려 주면 더욱 성공이 빠를 것으로 보입니다. 


돼지가 방 안으로 들어오는 꿈이나 돼지가 예쁜 새끼를 낳아 쓰다듬는 꿈 또는 많은 숫자의 돼지 떼들이 몰려오는 꿈이나 돼지머리에다 절을 하는 꿈, 황소만큼 큰 돼지가 자기를 쫓아오는 꿈 해몽 등은 경제적이며 사업 등에 종사하며 재물 운이 좋아 재벌이나 큰 부자로서 장차 나라의 경제를 좌지우지할 큰 인물이 태어나게 될 아들 태몽입니다.


뱀이나 물고기 새들에 관한 꿈 중에서 큰 구렁이에게 물리거나 똬리 틀고 있는 것을 보았거나 자기를 칭칭 감고 있는 꿈, 그리고 산길을 가는 데 큰 구렁이가 길게 누워 앞길을 가로막고 있는 꿈, 그 외에 큰 구렁이가 지붕 속으로 들어가듯이 용으로 변해 하늘로 올라가는 꿈 등은 머리가 우수하고 똑똑하며 명예가 빛나고 인기가 좋은 인물로써 연예인이나 기자, 정치 계통으로 명성이 자자하게 될 훌륭한 아들을 낳게 될 꿈이니 장차 그쪽 방면으로 소질을 살려주어야 성공이 빠르게 되니 유념해 두어야 합니다.


학을 타고 날거나 학이 자기 몸에 앉거나 동자가 하늘에서 학을 타고 내려오는 꿈, 한 쌍의 봉황새를 얻는 꿈이나 또한 갈매기 떼가 자신을 빙빙 둘러싸는 꿈, 독수리가 자기에게 달려들거나 자기를 낚아채 하늘로 날아가는 꿈 등은 장차 학문적으로 큰 업적을 남기게 될 인물로써 과학자나 박사 연구직 교수 등에 종사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일찍부터 학업에 출중한 재능을 발휘하게 될 아들을 낳는 꿈 해몽입니다.


금은보석 덩어리를 치마폭에 받았거나 돈 꿈, 큰 고목나무 꽃이 만발한 꿈, 태양을 꿀꺽 삼켜버린 꿈, 무수히 많은 별들이 집안에 가득한 꿈, 산신령이 나타나 귀한 물건이나 산삼 등을 건네주는 꿈 해몽은 모두 아들을 낳게 되는 아들 태몽으로써 똘똘하고 영악하게 어린 시절을 보내며 화려하고 인기가 좋은 직업에 종사하게 될 것이며 재물 복이 큰 부자로 떵떵거리며 살게 될 귀한 아들을 낳게 되는 아들 태몽입니다.




여아 상징 꿈


천체로는 반달, 동물류는 흑룡·흑뱀·실뱀·조개·달걀 및 작은 우렁이와 새 종류, 식물류는 꽃·푸른 참외·오이·사과·밤송이·애호박 및 꼭지 떨어진 과일 등이 있으며 금반지, 자물통 등이 있습니다. 딸에 대한 꿈은 아들에 대한 꿈과는 달리 스케일이나 크기가 작아서 똑같은 동물 꿈이라도 어린 새끼나 예쁘고 귀여운 동물에 관한 꿈으로서 품에 안기거나 머리를 쓰다듬는 꿈 등이 딸 태몽에 속합니다. 꽃뱀이나 실뱀, 그리고 금붕어, 조개 등도 딸을 낳는 꿈이며 과일에 관한 꿈에서 살펴보면 많은 숫자의 과일 중에서 두 개 혹은 서너 개를 골라서 가져온다든지 덜 익은 채 조롱조롱 달려있는 꿈 등이 딸 태몽에 속합니다. 그 외에도 보석이나 물고기, 새 등도 마찬가지로 크기가 작고 예쁘며 아름다운 것들이 모두 딸을 낳게 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동물에 관한 딸 태몽에 대해서 알아보면 예쁜 강아지나 자기를 따라오며 짖어 대서 가슴에 꼭 껴안아 주었더니 짖지 않고 좋아하는 꿈은 아들을 기다리는 집안에 딸을 낳게 되는 꿈으로서 비록 딸이 태어나 서운하기는 하지만 부친의 사업이 더욱 성공하여 큰 사업으로 이어지게 하는 복을 갖고 태어나는 자손이니 소중하게 키우면 그 가정에 행복이 가득한 꿈입니다.


풀밭에서 암소와 송아지가 함께 놀고 있는 것을 본 꿈은 위로 딸을 낳아 아들을 몹시 기다리는 집안에 또다시 딸이 태어나게 되는 딸 태몽입니다. 코끼리를 보았거나 코끼리가 자기 손을 물어버린 꿈은 장녀 출생에서 많이 나타나는 꿈으로서 다음번에는 딸이 태어남을 암시하며 일반적으로 코끼리는 아들이 귀하거나 아들 운이 없는 부모에게 많이 꾸어지는 꿈으로 딸만 있는 가정이 많지만 부유하며 유복하며 화목한 가정이 틀림없으며 그렇지 않다면 앞으로 재물이 크게 불어 날 것이며 이 딸은 미술에 특별한 소질이 있고 인기인이 될 것입니다. 


붉은색을 띤 예쁜 뱀이나 조그마한 실뱀 그리고 큰 구렁이이지만 무서운 생각이 전혀 들지 않고 꽃, 나무, 보석 등과 함께 보이는 꿈은 비록 딸이지만 대인관계가 좋고 인정과 덕을 겸비한 여성으로 남자 같은 성격에 아들 역할을 대신하게 되고 정치, 경제, 법률 쪽을 전공하게 되거나 연예, 예술 쪽으로 이름을 날리게 될 것입니다. 


맑은 물속에서 고기떼가 놀고 있는 꿈이나 어항 속에서 예쁜 금붕어가 놀고 있는 꿈, 바닷물 속에 조개나 소라, 전복 등을 따오거나 본 꿈 등은 딸 태몽으로서 미적 감각이 뛰어나고 문학, 예술 방면에 소질을 살려주면 크게 성공할 것이며 방송 광고, 언론 쪽이나 여행, 무역, 의학 방면으로 나아가도 무난히 소망을 성취하고 크게 활약하게 될 것입니다.


맑은 물가에 앉아서 새의 무리들을 신기한 듯이 바라보고 있는데 그중 한 마리가 갑자기 달려드는 꿈은 비록 넉넉하지 못한 가정에 태어나는 딸이지만 차츰 영예가 올라가고 생활이 윤택해질 것이며 아주 똑똑하고 총명해서 학문이나 교육 쪽으로 크게 이름을 떨치게 될 것입니다.


큰 광주리에 복숭아가 가득 들어 있는데 아주 먹음직스럽게도 보이고 보기가 좋아 그중에서 탐스러운 것으로 몇 개를 골라 몰래 감추어 가지고 온 꿈이나 주렁주렁 열려있는 과일나무에서 가지를 꺾어 방에 걸어 놓는 꿈 등은 딸을 낳게 되는 딸 태몽으로서 매사에 빈틈이 없고 자신의 위치를 확실히 지켜가며 대인관계나 처세술이 뛰어나 상업이나 사업 쪽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게 될 여장부로 성장하게 될 훌륭한 딸이니 뒷바라지에 부족함이 없어야 합니다.


그 외에 반지나 은장도 거울, 비녀, 액세서리 등은 모두 딸 태몽에 속하며 예쁜 꽃이나 화초 등을 꺾어 오거나 집안에 들여놓는 꿈 등도 딸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무나 배추, 인삼 등을 얻었는데 반으로 싹둑 잘려있는 꿈 역시 딸을 낳게 될 태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길몽


선명한 꿈, 용 꿈, 돼지꿈, 잉어 꿈, 자라 꿈 등이 있습니다.



흉몽


죽음을 예시하는 것으로서 벼락을 맞는 것, 모래와 자갈만 있는 옹달샘에서 물고기를 보는 꿈, 울타리나 거미줄에 걸린 호두를 주워 오는 꿈 등이 있습니다. 태몽으로 생각되는 꿈은 보통 꿈보다 그 꿈에 대한 신뢰도가 높고 특히 여성이나 시골지역에서 신뢰도가 높은 편입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