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명절 음식(전, 튀김) 후 남은 식용유 처리 방법은 이렇게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명절 음식 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지요? 저도 오늘 시댁에서 열심히 전 부치고 튀김하고 송편을 빚었답니다. 식용유에 지글지글 부치며 바로바로 집어먹는 전은 참 뜨끈뜨끈하면서 맛있어요. ㅎㅎ 전을 부쳐 놓은것 보다 제 배속으로 들어간 게 더 많게 느껴지는 이유는 왜일까요? ^^ 시댁에서는 전 말고도 튀김류의 음식도 했는데요~ 튀김은 하고 남은 요 식용유가 처치 곤란 이예요. 그래서 오늘은 폐식용유 처리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우유팩 활용

새우 튀김을 하고 남은 식용유예요. 아주 많은 양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휴지로 모두 흡수시켜 버리기에는 조금 많은 양이기도 해요.


폐식용유를 처리하기 좋은 방법으로 첫 번째는 바로 우유팩을 이용하는 거예요. 1000㎖ 우유팩이 있으면 좋은데 시댁에는 200㎖ 우유팩 밖에 없더라고요.  


우유팩에 신문지를 마구마구 구겨 넣어 주세요.


우유팩 위까지 꽉 차게 신문지를 구겨 넣지 마시고, 사진처럼 조금 남겨 두고 신문지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차갑게 식은 폐식용유를 조금씩 부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키친타월로 폐식용유가 담겨 있던 냄비를 싹 닦아내면서 우유팩에 함께 넣어 주세요. 그리고 폐식용유가 신문지와 키친타월에 흡수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쓰레기 봉투에 담아 버리시면 폐식용유가 깔끔하게 처리된답니다.


아기 기저귀 활용

폐식용유를 처리하기 좋은 방법 두 번째는 바로 아기 기저귀를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저희 형님네는 이제 막 돌이 지난 아기가 있어요. 그래서 형님네 아기가 사용한 기저귀를 사용해 보려고요. ㅎㅎ 흡수력이 매우 좋은 아기 기저귀를 활용해서 폐식용유를 처리하는 방법도 단연 으뜸인데요. 단, 새 기저귀 사용은 아까우니까 꼭 아기들이 소변을 본 기저귀를 재사용하시길 바라요.


소변을 본 아기 기저귀에 폐식용유를 부어 주세요.


흡수력 정말 좋습니다~^^ 


이제 폐식용유를 흡수한 기저귀를 돌돌 말아 줄 건데요~


그 전에 폐식용유를 듬뿍 흡수한 아기 기저귀의 겉 상태를 같이 보실까요? 방수력 또한 짱입니다~^^


아기 기저귀를 돌돌 말아 요렇게 마무리 지어 쓰레기봉투에 버려 주시면 처치 곤란이던 폐식용유가 깔끔하게 처리되었습니다. 사용하고 남은 식용유를 그냥 하수구에 흘려보내시는 분은 안 계시겠지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폐식용유를 절대 하수구에 흘려보내시면 안 돼요~ 

명절 음식 하면서 남은 폐식용유 처리 제가 알려 드린 방법으로 처리하셔서 우리 모두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현명한 주부들이 되어 보아요~^^

남은 추석 연휴 모두 안전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