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조기 없이 전자레인지로 만든 '단감 말랭이'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먹거리가 차고 넘치는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가을이에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감이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감은 말캉말캉한 홍시로 먹어도 맛있고, 잘 건조시킨 곶감으로 먹어도 맛있고, 아삭한 식감의 단감 그 자체로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 특히 감 말랭이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감을 이용해 건조기 없이 전자레인지로 '단감 말랭이'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이러다 말을 살찌우는 계절이 아닌 제가 살 찌는 계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ㅋㅋㅋ 


마트에 들렀다 단감을 보고는 냉큼 사가지고 왔지요. ㅎㅎㅎ 


단감 4개를 이용해 말랭이를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먼저 단감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껍질을 모두 벗겨 주세요.


그리고 0.5cm 두께로 얇게 썰어 주세요. 너무 두껍게 썰으면 건조되는 시간이 오래 걸려요. 그렇다고 너무 얇게 썰어도 전자레인지에서 쉽게 타 버리게 되지요. 제가 해 보니까 0.5cm 두께가 안성맞춤이더라고요. ㅎㅎ 단감을 모두 썰어 담으니 커다란 접시 2개 분량이 나오더라고요.


자, 그럼 얇게 썬 단감은 전자레인지에 넣어 주시면 되는데요. 딱 3분만 돌려줄 거예요~


1차 전자레인지 3분 돌리기

두 접시에 담아 놓은 단감을 번갈아 가며 전자레인지에 3분씩 한 차례 돌려주었어요.


보시다시피 겉면은 수분이 날아가 약간 건조해진 반면,


아랫면은 물기가 촉촉이 남아 있어요.


그래서 뜨거운 열기를 한 김 나가게 하고, 모두 뒤집어 주었어요.


나머지 접시에 담아 있던 단감도 마찬가지로 한 김 나가게 하고 모두 뒤집어 주었어요. 그리고 다시 전자레인지에 넣어 3분 돌려주었어요.


2차 전자레인지 3분 돌리기

1차로 3분 돌린 모습과는 달리 점점 단감이 건조되어 가고 있어요. 다시 한 김 나가게 하고, 모두 뒤집어 준 후 마지막 3차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3분간 돌려주었어요.


3차 전자레인지 3분 돌리기

전자레인지로 3분씩 3차례에 걸쳐 건조된 '단감 말랭이' 모습이에요. 제법 잘 건조되었지요? ^^ 이제 살짝 자연건조만 시켜 주면 돼요.


자연건조

오늘 햇볕이 좋아서 그런지 살짝 자연건조해 주었는데도 금방 말랭이가 되었어요~^^


다시 한 번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1. 0.5 cm 두께로 썬 단감 전자레인지에 3분 돌기기 → 한 김 나가게 하기 → 뒤집기 (총 3회) 

2. 자연건조 살짝 하기


이렇게 해서 건조기 없이 전자레인지로 만든 '단감 말랭이'가 완성되었어요~^^

단감 말랭이랑 함께 따뜻한 차 한 잔 마시니 주말 오후가 더 따뜻하고 여유롭게 느껴지네요~ ㅎㅎㅎ 고구마와 마찬가지로 감도 말랭이로 만들어 먹으면 훨씬 달고 맛있어요. 먹을 만큼 적당히 만들어 놓았더니 오며 가며 신랑이랑 딸아이가 맛있다며 냠냠 간식으로 집어 먹네요~^^

영양 간식으로 달달한 '단감 말랭이' 여러분도 전자레인지로 만들어 드셔 보세요. 식품 건조기 없어도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답니다~^^

#관련글 - 전자레인지로 만든 '고구마 말랭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