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생활 속 '녹 제거' 방법 4가지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집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들은 오래 사용하다 보면 녹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런 녹은 빨리 제거하지 않으면 녹의 범위를 더 확대해 나갈 뿐만 아니라 우리의 건강까지 위협하게 되지요. 그래서 오늘은 생활 속 물건들에 생긴 녹을 제거하기 위한 손쉬운 방법 4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우선, 저희 집 생활용품 중 녹이 슨 물건 4가지를 보여드리도록 할게요.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형 채반이에요. 다시마, 멸치로 육수를 내고 건져낼 때 주로 사용하는데, 이렇게 녹이 슬어 있어요.


다음으로 숱 치는 가위에요. 앞머리를 자를 때 주로 사용하는 건데... 이것 또한 녹이 슬어 있네요.


요 가위도 머리 자를 때 사용하는데, 녹이 슬어 있어요. 사용하고 물에 씻어 물기를 잘 말려 놓았는데도 녹이 스는 것을 막을 수가 없었네요.


마지막으로 저희 집 공구에요. 신랑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고 간단한 작업을 할 때 제가 주로 사용하는 공구인데 무지 심하게 녹이 슬어 있어요.

자,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녹을 제거해 보도록 할게요.


1. 케첩 

녹을 제거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것은 토마토케첩이에요.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물질 속의 유기산이 녹을 제거하고 산을 방지하는 역할을 해요. 이렇게 케첩을 발라 놓고 


30분 후,휴지로 말끔히 케첩을 닦아 냈어요.


그랬더니...녹이 감쪽같이 사라지더라고요. 케첩 대신 토마토 과일 자체를 이용해도 되고, 주스를 이용해도 녹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2. 식초 

다음으로 녹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식초를 활용해 보았어요. 식초는 대표적인 산성 식품이에요. 식초에는 아세트산이라는 산성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쇠에 있는 녹을 제거할 수 있지요. 미지근한 물에 식초를 넣은 후 녹이 슨 가위를 30분간 담가 두었어요.


30분 후, 칫솔로 살살 문질러 닦아 주었더니...

가위에 슬어 있던 녹도 온데간데없어졌네요~^^


3. 선크림 

녹을 제거하는 세 번째 방법은 선크림을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사용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녹이 슨 부분에 발라 놓고, 


30분 후, 휴지로 닦아내면...


짜자잔~선크림으로도 녹이 깔끔하게 제거되었어요.


4. 콜라

녹을 제거하기 위한 마지막 방법으로는 바로 콜라를 사용할 건데요. 콜라에는 탄산이나 인산 같은 산성 물질이 있기 때문에 이런 산성 성분을 이용해 쇠에 녹이 슨 산화물들을 쉽게 분해해요. 그래서 먹다 남은 콜라를 녹이 슨 공구가 담긴 그릇에 가득 부어 주었어요. 그리고 위의 방법들과 마찬가지로 30분의 시간을 주었지요.


30분 후, 칫솔로 문질러 주면...공구에 슬어있던 녹이 제거되었어요. 이 공구는 다른 것들보다 녹의 정도가 제일 심했는데 제법 많이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녹 제거 전제거 후의 사진을 비교해 보도록 할게요.




어떤가요~? 정말 녹이 제거되었지요? 집에서 누구나 손쉽게 녹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 4가지에요. 물건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케첩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쉽게 녹을 제거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녹을 제거한다고 새로 구입한 물건처럼 반짝반짝 해지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생활 속에서 쉽게 녹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여러분도 녹이 슬어 거슬리는 물건들이 있다면, 녹이 번져 범위가 더 커지기 전에 서둘러 제거해 보시기 바라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