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피자 삼발이를 재활용해 만든 '비누 받침대'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계시나요? 오늘은 부지런히 식구들과 예쁜 가을 단풍 구경을 잠시 나갔다가 점심으로 맛있는 피자를 시켜 먹었지요~^^ 피자를 먹기 전 피자의 가운데를 보면 피자를 고정시켜 주는 삼발이가 피자의 중앙에 떡하니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요 피자 삼발이가 생활 속에서 은근 유용하게 재활용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그냥 무심코 버리던 피자 삼발이를 재활용해 보았어요.


비누 받침대 만들기

준비물 : 피자 삼발이, 일회용 음료 뚜껑, 글루

저는 피자 삼발이를 이용해 집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되는 비누 받침대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필요한 준비물은 피자 삼발이


패스트푸드점에서 먹는 음료의 뚜껑만 있으면 돼요~ 정말 초간단으로 5분 만에 뚝딱 만들어 볼게요~ ㅎㅎㅎ


먼저 일회용 음료 뚜껑을 보시면 가운데 열십 (+) 자 모양의 칼집이 보일 거예요. 바로 빨대를 꽂는 부분인데요. 요 빨대 꽂는 부분을 가위로 잘라 가지런히 정돈해 주시면 돼요.


가위로 빙글 돌려 가면 잘라낸 모습이에요. 칼집이 나 있어 굳이 자르지 않으셔도 상관은 없지만 저는 물을 더 잘 빠지게 하기 위해서 잘라 냈어요.


자, 그럼 일회용 음료 뚜껑과 피자 삼발이를 합체해 보도록 할게요.


피자 삼발이에 글루건을 쏴 주세요.


그리고 글루건이 식기 전에 서둘러 일회용 음료 뚜껑에 붙여 주세요.


음료 뚜껑과 피자 삼발이가 합체된 모습을 위에서 찰칵!


옆에서 찰칵!


아래에서 찰칵! ㅎㅎㅎ 울 딸아이가 어릴 적 많이 갖고 놀던 소꿉놀이의 미니 식탁 같은 느낌이네요.


일회용 음료 뚜껑과 피자 삼발이를 합체하셨으면, 마지막으로 할 일만 남았는데요. 바로 물기가 많은 비누의 물기가 잘 빠질 수 있도록 비누 받침대에 구멍을 숭숭 뚫어주는 일이에요. 어떻게 뚫냐고요? 걱정 마세요~~ 전혀 어렵지 않아요~^^


뜨겁게 달궈진 글루건의 앞 부분을 이용해 줄 건데요. 일회용 음료 뚜껑에 글루건의 뜨거운 부분을 쑥 밀어 넣었다 빼 주시기만 하면 돼요. 그러면 사진처럼 구멍이 쉽게 숭숭 뚫린답니다. 정말 쉽죠? ^^

 

비누의 물기가 잘 빠지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바람 솔솔 통풍이 잘 되어 늘 뽀송뽀송하게 건조되어 있을 수 있도록 저는 구멍을 넉넉히 뚫어 주었어요.


그렇게 해서 완성된 우리 집 비누 받침대!! 어떤가요? 제법 그럴싸하죠? ㅎㅎㅎ세숫비누를 올려놓아 보니 피자 삼발이로 만든 비누 받침대가 더 돋보이네요~^^


늘 무심코 버리던 피자 삼발이와 일회용 음료 뚜껑의 화려한 변신입니다.


마트에서 파는 비누 받침대 못지않게 멋지게 만들어진 저희 집 비누 받침대... ㅋㅋㅋ 정말 5분 만에 초간단으로 만들었어요. 물기가 많은 욕식 세면대 위의 물을 피해 높이 비누 받침을 띄워 주는 피자 삼발이구멍이 숭숭 뚫려 비누를 무르지 않게 건조해 주는 일회용 료 뚜껑으로 저희 집 비누는 더 이상 무르지 않고 알뜰히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핸드폰 거치대로도 활용 만점인 피자 삼발이 더 이상 버리지 마시고, 생활 속에서 깜짝 변신시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