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자레인지로 촉촉하게 호빵 데우는 꿀팁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어제 그리고 오늘 

곳곳에는 많은 눈이 내렸어요.

눈이 내리는 겨울이면 

특히 생각나는 간식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호호 뜨거운 김 한 번 식히며

먹는 달콤한 호빵이지요~^^


마트에 갔다가 눈에 띄길래

한 봉지 사들고 왔어요.




호빵 봉지 뒷면에 보면

호빵을 데워먹는 3가지 

방법이 적혀 있어요.


저는 늘 찜솥에서 

팍팍 쪄내야 맛있어서

수고스럽더라도 늘 그렇게

쪄서 먹었어요.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는 

겉면이 마르기 때문에

수분을 보충해 주거나 

랩으로 덮어야 하지요.




그러나, 

정말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로

촉촉하게 호빵을 데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더 이상 뻣뻣하고 딱딱하게 데워지는 

호빵은 사양하겠습니다.

ㅋㅋㅋ




준비물은 

머그컵과 물만 있으면 돼요~




준비된 머그컵에

1/3 정도 물을 채워 주세요.




그리고 호빵을 뒤집어




머그컵 위에 살포시 

올려만 주면 된다는 사실!!




이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1분 30초 돌려주었어요.




이렇게 머그컵 안에 들어간 호빵은 

뻣뻣하지 않고 촉촉하게 잘 데워져요.




머그컵 안에 담겨있던 물이

뜨겁게 달궈지면서 수증기를 

발생시켰기 때문이에요.




호빵을 반으로 갈라 보았아요.

안에 들어 있는 팥도 

역시 수분을 머금고

촉촉하고 따끈하게 잘 데워졌네요~^^

피자 호빵, 야채 호빵, 팥 호빵... 등

종류도 다양한데

저는 언제나 팥 호빵이 제일 맛있어요.

ㅎㅎㅎ




같이 데운 다른 호빵도 

살펴보도록 할게요.




또 다른 머그컵 안쪽에도 

수증기에 의해 생긴 

물 맺힘 흔적이 보이네요.




호빵은 먹고 싶은데,

데우기는 귀찮고...


그럴 땐...

물을 담은 머그컵 위에

호빵을 거꾸로 얹어 데워 보세요.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촉촉한 호빵을 드실 수 있답니다~^^


오늘같이 추운 날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먹는 호빵은 

몸속 깊은 곳까지 사르르 눈 녹듯

녹여주는 것 같아요.


여러분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