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0분이면 충분! 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 만드는 꿀팁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방학을 맞은 아이와 함께

간식으로 자주 해 먹는

군고구마!!



대부분 직화 냄비로 군고구마를

만들어 먹지만 집 안에 생기는 

연기는 참 반갑지 않아요.


그래서 오늘은 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군고구마를 만들 고구마 4개를 

물에 씻어 준비해 주세요.



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건...

바로 신문지에요~ ^^



신문지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고구마 1개를 올려 주세요.



그리고 돌돌돌~ 말아 주세요.



신문지로 말은 고구마는 물을 

뿌려 신문지가 푹 젖게 해 주세요.

분무기를 이용해 뿌려도 좋지만,

저는 그냥 흐르는 물에 

신문지를 적셔 주었어요.



군고구마를 만들 고구마 4개 모두 

신문지를 감싸 물에 적셔 주었어요.



이젠 전자레인지에 넣고

10분간 돌려 주기만 하면 돼요~




10분 후~

↓↓↓

10분간 돌리는 내내 신문지가 

탈까 봐 조금 염려스러웠는데

그럴 걱정 전혀 없었어요~^^


물을 충분히 적셔 주어서 그런지

10분 돌리고 꺼냈는데도

신문지가 촉촉한 상태 그대로에요.



신문지를 벗겨보니

고구마가 바로 요런 모습이에요.



찜기에 찐 고구마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에요.



고구마에 남아 있는 수분도 

적당하고 군데군데 껍질이 

검게 그을리기도 했어요.



고구마를 반으로 잘라 보았어요.

오호~^^

속까지 아주 잘 익었어요.


그런데 처음엔...

사실 군고구마보다는 그냥 찐 

고구마에 가깝단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껍질을 벗겨 보면

이건 진정 군고구마에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진듯한

고구마를 한 입 베어 물었어요.

직화 냄비에 구운 군고구마 맛과

별만 다르지 않아요~



정말 달콤하면서

맛있게 구워진 군고구마에요.

ㅎㅎㅎ


군고구마 드시고 싶을 때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보세요.

10분만에 초간단으로 

군고구마를 드실 수 있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