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싱크대 상판 녹 제거는 '이것'으로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추운 겨울날 

달달한 핫쵸코 한 잔이면

얼었던 몸도 눈 녹듯 

사르르 녹아내리는데요~



오늘도 따듯하게 한 잔

마시고 싶어 핫쵸코가 들어있는

통을 들었어요.

그런데...

싱크대 상반에 녹아든 녹이

제 두 눈에 들어오고 말았네요. 

ㅠㅠ


핫쵸코 마시는 건 잠시 미뤄두고 

바로 녹 제거에 들어갔어요.



녹 제거를 위해

출동한 것은 바로 케첩!!


냉장고에 있던 케첩을 

냉큼 꺼내 들었지요.




그리고 싱크대 상판에

녹아든 녹 위에 뿌려 손으로

살살 문질러 두었어요.



그리고 이 상태 그대로 두고

밀린 설거지를 했어요.

약 10분의 시간이 흘렀나 봐요.



휴지로 녹이 있는 부분 케첩을

닦아내 주었는데 순간 제 눈을 

의심할 수밖에 없었지요.



녹이 아주 쉽게 제거되는 거예요.

ㅎㅎㅎ


토마토의 라이코펜이란 

유기산 성분이

녹을 제거하고 산화를 방지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던데...

역시~~^^



기다리거라!!

싱크대 상판의 녹이여~

감쪽같이 모두 제거해 줄 터이니...

ㅋㅋㅋ



짜자~~~잔!!

싱크대 상판에 자리 잡고 있던

녹이 모두 말끔하게 제거되었어요.



녹 제거엔 토마토케첩만 한 게

없는 거 같아요~^^

집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재료일 뿐만 아니라 사용이

간편하니 말이에요.



주방에선 물을 자주 사용하다 보니

알게 모르게 싱크대 상판에 

녹이 스는 경우가 많아요.


여러분도 싱크대 상판에 

녹이 들어 있다면 케첩으로 

손쉽게 제거해 보시기 바라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