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명절 음식 하기 전 새 프라이팬 세척 및 길들이기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사용하고 있는

우리 집 주방 용품 중 하나는

바로 프라이팬이 아닐까 싶어요.

ㅎㅎㅎ



전에 사용하던 프라이팬이

생명을 다하기도 했지만

명절 음식도 해야 하고 해서

겸사겸사 새 프라이팬을 구입했어요.

새로 산 프라이팬은

당연히 세척을 해 주어야 하지만

그 외에도 더 오래 사용하려면

반드시 길들이는 과정을 

해 주어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해 보았어요~^^

새 프라이팬을 세척하고

길들이기 필요한 준비물은

총 3가지예요.

식용유, 식초, 휴지(키친타월)



1차 세척 - 주방세제

주방세제를

부드러운 수세미에

조금 묻혀,



프라이팬을 골고루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그리고

흐르는 깨끗한 물에 헹궈 주세요.



2차 세척 - 식초

주방세제에 이어

두 번째로는 식초를 사용할 거예요.

새 프라이팬에

물을 반 정도 담아 준 후,

식초 3숟갈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센 불에서

팔팔 끓여 주세요.



이렇게 식초를 넣고

끓여 주면,

프라이팬 속에 있던

미세한 불순물을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고 해요.



여기까지는

새 프라이팬 세척과정이었어요.

지금부터는 길들이기를 해 볼게요.


1차 길들이기

물기를 닦은 후,

새 프라이팬을

약불에서 가열해 주세요.

그리고

식용유 한 바퀴 돌려주세요.



다음으로,

휴지(키친타월)를 접어 주세요.

손이 데지 않도록

도톰하게 여러 겹 접어 주세요.



그리고

접은 휴지로 프라이팬에 있는

식용유를 묻혀 닦아주세요.



이와 같은 작업을

새 프라이팬에 했을 때,

다른 주부님들은

검은 이물질 같은 것이 묻어난다고

하는데 저는 그렇진 않더라고요.



2차 길들이기

1차에 이어

열이 오른 프라이팬을

식힌 후,

2차로 길들이는 작업을

진행해 주었어요.



3차 길들이기

역시 3차도

같은 방법으로

길들이기를 해 주었고요.



새 프라이팬은

이미 코팅은 되어있지만

이렇게 3차례에 걸쳐

길들이는 과정을 거쳐주면

기름막이 형성되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이렇게 해서

저희 집 새 프라이팬의

세척 및 길들이기를 

모두 마쳤어요.

좀 귀찮은 과정인 거 같긴 하지만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 아닐까 싶어요.

여러분도

새 프라이팬을 구입하셨다면

세척 및 길들이는 과정!

꼭 잊지 마시고 사용하시기 바라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