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자레인지로 만든 새콤달콤 '오렌지 잼'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주말에 마트에서

오렌지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길래 잔뜩 사 왔어요.



새콤달콤한 오렌지는

그냥 까먹어도 정말 맛있지요.

하지만 오늘은

달콤한 잼으로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 재료 >

오렌지 2개(400g), 설탕 100g


깨끗이 씻은 오렌지 2개는



사진처럼

위, 아랫부분을

먼저 칼로 잘라 내 주세요.



그리고

과육이 최대한 다치지 않게

세로로 칼집만 살짝 내 주세요.



두껍디두꺼운 오렌지

껍질에 이렇게 칼집을 내주고,

손으로 하나씩 하나씩 벗겨주면

아주 손쉽게 깔 수 있어요.



껍질을 벗긴

오렌지는 듬성듬성 손으로 잘라

400g을 준비해 주세요.



설탕은

100g 준비해 주시고요.

저는

오렌지 : 설탕 = 4 : 1

비율로 잼을 만들었어요.

오렌지의 당분이 많아서

이 비율로도 충분히 달더라구요.



오렌지는 한 차례

믹서기에 갈아 주세요.

건더기가 있게

너무 곱게 갈진 말아 주세요.



믹서기에 간

오렌지에 설탕 넣고,

휘리릭 섞은 후~



뚜껑이나 랩을 씌우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10분간 돌려주세요.

그래야 수분이 증발돼요~

내열 용기의 크기는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보다 

넉넉히 큰 그릇을 사용하세요.

끓어오르면서 넘칠 수 있거든요.



10분 후~

1차로 전자레인지에서

끓인 오렌지 잼의 상태에요.

아직은 묽어 보이네요.

5분간 더 돌려주어야겠어요.



5분 후~

2차로 전자레인지에

끓인 오렌지 잼의 모습입니다.

처음과 달리 수분도

눈에 띄게 줄어들었어요.

이젠 시원하게 식혀만 주면 돼요.



식으면서 약간 묽어 보이던

잼의 점성이 높아져요~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완성된

새콤달콤 오렌지 잼!!



토스터에 구운 식빵에

오렌지 잼을 듬뿍 발라 먹었어요.

오홍~^^

상큼하면서 달콤한 오렌지 잼의 맛은

기분이 상쾌해지면서 생기가 돋는 맛이에요.

ㅎㅎㅎ



늘 딸기 잼만 먹었는

요렇게 오렌지 잼을

만들어 먹어보니 이젠 오렌지 잼과의

사랑이 시작될 거 같은

느낌이 확~~~ 밀려듭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