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정보

토마토 효능 10가지

*단비* 2017. 7. 6. 01:00
반응형

토마토 효능 10가지


슈퍼푸드로 건강에 좋은 걸로 잘 알려진 토마토는 대단한 효능에 의해 전 세계인들이 좋아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굉장히 낮은 칼로리에 (100g당 17Kcal) 풍부한 영양소도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세기 초에 들어와서 재배가 이루어진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건강에 좋은 10대 식품 중 하나인 토마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암효과

토마토는 비타민 A, C가 풍부하여 뛰어난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라이코펜 성분은 세포의 산화를 막아 전립선암, 폐암, 유방암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대표적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효과

토마토는 중성지방을 배출하고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 지방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야채입니다.


3. 혈관질환 예방

루틴 성분이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으며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 성분이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골다공증 예방

토마토에는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뼈를 구성하는 핵심 성분인 비타민 KSMS 칼슘이 체내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노화 예방

라이코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토마토는 체내에 유해 성분을 제거해주어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라이코펜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어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6. 고혈압 예방

토마토는 루틴,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을 강화시켜주고, 칼륨성 분에 의해 몸속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고혈압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7. 소화 개선

구연산, 호박산, 주석산, 사과산 등이 풍부한 토마토는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라이코펜 성분에 의해 알코올을 분해시켜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8. 변비 예방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한 토마토는 장운동을 촉진시켜 몸속의 묵은 변을 체외로 배출시켜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구연산 및 사과산에 의해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9. 구취 제거

라놀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토마토는 입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A, C, E 성분에 의해 치매 예방 및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좋습니다.


10. 면역력 강화

라이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면역력을 증진시켜서 몸속에 침투하는 세균과 바이러스의 공격을 방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