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름철 '따뜻한 물'을 마셨을 때 

우리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현상 7가지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더운 여름철 많은 분들이 얼음 띄운 냉수를 찾게 되는 게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하지만 차가운 얼음이 있는 시원한 물 한 잔 마시면 열기는 가실지 몰라도 위와 장에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냉수를 반복적으로 마시게 되면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유독 위와 장이 안 좋으신 분이 계시다면 따뜻한 물 한 잔의 효능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무더운 여름철 따뜻한 물은 우리 몸의 순환을 돕습니다. 여성들의 경우 생리통도 완화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름철 냉수보다는 따뜻한 물을 마셨을 때 우리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현상 7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어트 효과

뜨거운 물은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지방 조직을 분해해 우리가 섭취한 칼로리를 더 소모하게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아침에 일어나 레몬을 넣은 뜨거운 물 한 잔을 마시는 것입니다.


2. 코막힘, 기침 완화

여름철 감기는 잘 낫지 않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뜨거운 물을 마시면 여름철 감기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특히 기침과 목의 통증을 줄여주고 막혔던 코를 뚫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생리통 감소

뜨거운 물은 여성들이 겪는 생리통을 감소시켜 주는 천연 진통제가 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의 온기는 통증을 진정시켜주며 따뜻하게 보온해 줍니다. 생리통이 심할 때는 뜨거운 물을 주기적으로 마시며 뜨거운 물로 적신 수건이나 핫팩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4. 여드름과 뾰루지 예방

더움 여름철 늘어난 피지 분비로 여드름과 뾰루지가 많이 일어납니다. 뜨거운 물은 여드름을 일으키는 염증의 근원을 없애주는 기능이 있어 자주 마셔주면 피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5. 소화 기능 향상

뜨겁거나 미지근한 물은 특히 소화기관에 좋습니다. 식후 차가운 물을 마시면 식사 때 섭취한 음식의 기름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 지방 조직에 흡수됩니다. 하지만 식사 후 뜨거운 물을 마시면 기름을 분해해 지방조직으로 가지 않고 온전히 분해되도록 돕습니다.


6. 변비 예방

소화 기능에 좋다는 말은 곧 변비에도 좋을 수 있습니다. 평소 물을 잘 마시지 않는 사람들은 만성 변비를 앓는 사람이 많은데 이런 사람일수록 냉수가 아닌 온수를 마셔야 합니다. 주기적으로 뜨거운 물이 장을 통해 들어가면 오래된 숙변을 제거시켜주며 숙변으로 생긴 가스와 복부 팽만감을 줄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7. 비듬 감소

뜨거운 물을 마시면 머리카락과 두피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미지근하거나 뜨거운 물을 자주 마시면 두피의 모근을 강화시켜줘 머리를 더 빨리 자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 건조해진 두피에 촉촉한 수분 막을 형성해 비듬을 없애줄 수도 있습니다.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