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나는 물놀이 후 물놀이 용품 보관은 '이것'으로 하세요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신나게 물놀이를 즐긴 후라면 물놀이 용품을 잘 정리해 두어야겠죠? 일 년에 몇 번 사용하지 않는 용품인 만큼 보관도 잘 해두어야 내년에 또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물놀이 후 물놀이 용품 세탁과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1. 물안경

물안경은 렌즈 사이와 이음새 부분에 낀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게 중요해요. 제일 먼저 중성세제를 이용해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흐르는 물에 세제를 모두 씻어주세요. 그런 다음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사이 사이 수건이 미처 닿지 못하는 곳은 면봉을 이용해 물기와 이물질을 꼼꼼하게 제거해 주세요.



적당한 크기의 신문지를 잘라 물안경을 돌돌 말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신문지에 잘 감싼 물안경을 케이스에 보관하시면 돼요. 이렇게 신문지에 싸서 케이스에 보관하시면 안경의 질을 높일 수 있어요~




2. 아쿠아슈즈

실내 워터파크에서는 미끄럼 방지에 탁월하며, 바닷가나 계곡과 같은 실외에서는 돌, 유리 등 기타 위험 요소로부터 우리 발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놀 수 있는 아쿠아슈즈 착용은 필수인듯 싶어요. 이러한 아쿠아슈즈는 베이킹 소다를 신발 안쪽에 뿌려 부드러운 솔로 문지른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건조해 주세요.



신발 안쪽까지 꿉꿉한 냄새가 안 나게 잘 마르게 하려면 면봉을 활용해 주세요.



면봉을 사진처럼 세워 주시면 신발 안쪽까지 바람이 솔솔~~ 잘 들어가서 냄새 안 나게 잘 말릴 수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필요한 것은 '신문지'~~ 신문지를 구겨서 신발 안에 채워 주세요. 아쿠아슈즈는 재질의 특성상 모양이 쉽게 변형될 수 있으므로 구겨진 신문지를 슈즈 안쪽에 넣어 보관하면 모양 변형 없이 잘 보관할 수 있어요.



3. 튜브

아이들이 있는 집이면 없어서는 안 될 물놀이 필수품! 바로 튜브지요? 튜브는 공기를 완전히 빼주고 흐르는 깨끗한 물에 세척한 후 통풍이 잘 되는 그늘진 곳에 건조해 주세요. 공기 주입구가 아래로 향하게 두고 말려야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실 수 있어요.



물기가 완전히 제거되면 신문지를 튜브 위에 깔아 주세요.



그리고 공기 주입구가 있는 곳(돌고래 꼬리 부분에 있음)이 마지막으로 말려지게 위에서부터 말기 시작해 주세요.


 

옆으로 나온 지느러미 부분도 안으로 접어 넣고,



이렇게 말다 보면 남은 공기가 모여지게 돼요. 그럼 그 공기도 마저 다 빼주세요.



이렇게 신문지로 튜브를 다 말았으면,



신문지 한 장을 더 깔아, 튜브를 겉까지 완전히 감쌀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부피를 조금 줄이려고 중간에 반으로 접은 후, 남은 신문지 부분으로 2바퀴 돌려 완전히 신문지로 튜브가 감싸지게 했어요.



이렇게 신문지로 감싸서 튜브를 보관하게 되면, 고무가 늘어나거나 튜브끼리 달라붙지 않아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된답니다. 조금의 노력만 기울이신다면 늘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는 물놀이 용품! 세척과 보관도 중요하니 꼭 잊지 마시고 신문지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