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균 득실 전자레인지 청소와 수세미 소독을 한 번에~!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올여름 불을 사용하지 않고 요리를 하는 저를 위해 제일 고생이 많았던 우리 집 전자레인지~ 입추가 지나서인지 집안으로 들어오는 바람이 지난주와는 사뭇 다름을 느껴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 가족을 위해 열일 한 전자레인지에게 고마움의 뜻으로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려고 해요~^^ 더불어 세균 득실한 수세미도 함께요~





전자레인지 구석구석 때가 끼어 있어요. 며칠 전까지도 그냥 사용했던 건데 오늘은 유독 찝찝하게 느껴지네요.


전자레인지 청소를 위해서 필요한 건 물과 식초! 딱 이 2가지만 있으면 청소 끝~^^ 물과 식초를 5 : 1 비율로 섞어주세요.



그냥 물과 식초를 전자레인지에 돌리기에는 아까워서 수세미도 함께 넣어 소독하려고요.



물과 식초를 섞은 물에 수세미도 퐁당!!



전자레인지에 넣고 5분 돌려주시면 돼요~ 5분이 지난 후, 약 2~3분 정도는 그대로 놓아두세요. 



그렇게 시간이 지난 후, 전자레인지 문을 열면 식초 냄새가 진동을 해요. 그리고 전자레인지 안은 수증기와 열기가 가득하지요. 그릇 안에 담겨 있던 수세미로 전자레인지 내부를  먼저 닦아 내고, 휴지로 또 한 번 닦아주세요. 때가 아주 잘 닦여요.



수세미는 흐르는 물에 씻은 후,



햇빛이 잘 드는 베란다에 널어 건조해 주시면 돼요~ 음~ 10분 만에 세균 득실득실한  전자레인지와 수세를 한방에 세척해 주어서 기분이 아주아주 상쾌해요~^^ 오늘은 깨끗하게 청소가 된 우리 집 전자레인지로 맛있는 무엇을 해 먹을까요~?^^ 행복한 고민을 좀 해보아야겠습니다. 이상 전자레인지와 수세미를 초간편하게 동시 세척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