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만물상에 소개된 봄철 냉이 100% 흙 제거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봄철 대표 나물 냉이!

향긋한 냉이의 향이 좋아

된장찌개나 무침으로 해 먹으면

없던 입맛도 되찾아 주어

해마다 이맘때면 즐겨 먹는 나물인데요.



하지만 아무리 깨끗하게

세척해도 남아 있는 흙 때문에

한편으론 먹기가 꺼려지기도 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만물상에서 알려 준

봄철 냉이 100% 흙 제거하는 꿀팁!!

저는 마트에서 깨끗하게

세척해 파는 냉이보다는

제가 직접 흙에서 캔 냉이를 좋아해요~




아이와 함께 봄에만 누려볼 수 있는

소중하고 즐거운 체험이기도 해서요.

ㅎㅎㅎ




흙에서 캐 온 냉이는

보시다시피 흙이 많이 묻어 있어요.

전에는 그냥 물로만

열심히 씻고, 또 씻기를 반복했었어요.



하지만 이젠

손쉽게 냉이 흙을 제거해 보려고요.

ㅎㅎㅎ




제일 먼저,

냉이 뿌리에 묻은

흙과 잔뿌리를 칼로 살살 긁어내 주세요.




그런 다음,

볼에 미지근한 물 900ml를 붓고,




식초 100ml도 부어 주세요.

( 물 : 식초 = 9 : 1 )




물과 식초를 9:1 비율로 만든

식초물에 냉이 뿌리만 넣고,

이리저리 왔다 갔다

흔들면서 흙을 제거해 주세요.

보이시나요?

흔들기만 했는데

흙과 불순물이 분리되는 모습!


★★★

이유는?

식초의 초산과 미지근한 물이

만나 냉이의 흙을 빠르고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식초물에 헹구니까

살균·소독 또한 덤으로

해결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흐르는 깨끗한 물에

냉이를 모두 헹궈 주시면 끝~!!




냉이 손질 어렵지 않죠?

만물상에서 알려 준

방법대로 따라 해 보니 정말 쉽네요~^^

여러분도 꼭 활용해 보세요.



비타민C가 풍부한

봄철 나물 냉이~!!

향긋한 봄 내음을 가득 품은

냉이로 된장찌개 구수하게 끓여

맛있는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