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만물상에 소개된 비린내 없는 갈치 손질법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칼칼한 갈치조림이

먹고 싶어 주말에 마트에서

싱싱한 갈치를 사 왔어요.


갈치조림을 하기에 앞서

우선 갈치를 깨끗이 손질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비린내 없이

갈치 손질하는 법을 만물상에서

소개 한 바 있어 알려 드리려고 해요.

이렇게 토막내 판매하는

갈치는 나름 잘 손질되어 있다고

생각해 저는 늘 그냥 흐르는 물에 씻거나, 

갈치 내장은 칼로 쭉~ 갈라 빼 낸 후 요리했어요.


하지만

갈치를 잘 손질하지 않으면

음식에서 여지없이 비린내가 나기 마련이지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비린내 없는

갈치 손질을 시작해 보도록 할까요? ^^

일단 갈치를 자세히

보시면 지느러미가 보여요.




갈치 비린내의

원인이 되는 요 지느러미는

칼로 제거해 주시면 돼요.




그리고 다음으로

갈치의 생명인 반짝반짝

은색 은분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고 해요.


저도 지금껏 그냥 사용했는데요~

요 은분 또한 비린내의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은분은 칼로 긁어내

모두 말끔히 제거해 주시면 돼요.


★★★

은분속 구아닌이라는 성분이

공기 중의 산소와 만나 부패한다고 해요.

그러면 복통과 두드러기와 같은 질병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익혀서 먹으면 괜찮다고 하니 안심하세요~^^




그리고 갈치 비린내의 주원인은??

바로 갈치의 내장!!

갈치의 내장 제거를 위한

만물상 특급 비법을 지금 공개하도록 할게요~^^




갈치 살은 그대로 두고

갈치의 내장만 깔끔하게 제거하는 비법은?

나 무 젓 가 락!!


느낌이 오셨나요?

ㅎㅎㅎ




나무젓가락을 연필 깍듯이

위에서 아래로 칼로 칼집을 내어 주세요.




나무젓가락에 만들어진 돌기에

갈치 내장을 걸리게 하여 한 번에 쭉~

잘 빠지도록 하는 원리를 이용한 건데요.




어디 한 번 해 볼까요?

갈치 내장이 있는 부분에

나무젓가락을 쏙~ 밀어 넣고...




그리고 다시 밖으로 뺐더니...


대박~!




갈치 내장이 정말

술술 모두 딸려 나왔어요.


만물상에서 알려준 갈치 손질

특급 비법이 확실히 증명되는 순간이네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깨끗한 물에

갈치를 씻어내면 갈치 손질 완료!!

배를 가르고 내장 제거를 안 하니

확실히 갈치 모양이 예쁘게 살아 있어요.



< 갈치 손질법 >

첫째, 지느러미 제거

둘째, 은분 제거

셋째, 나무젓가락으로 내장 제거


이 3가지만 꼭 기억해 두시기 바라요~^^


이상,

만물상에 소개된

비린내 없는 갈치 손질법이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