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생정보에 나온 강릉 맛집 40년 전통 남산 막국수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강릉에서 묵었던

숙소 근처에서 맛집을 찾다 보니

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던

남산 막국수 집이 근 거리에 위치해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른 점심을 해결할 겸

오전 11시쯤 방문하게 되었어요.




우선 넓은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어 아주 맘에 들었어요.

ㅎㅎㅎ




위치는

남산공원 입구 바로

오른쪽에 자리 잡고 있더라고요.




생생정보 명품맛집

으로도 소개된 바 있는

남산 막국수!




40년 전통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다는

막국수의 맛은 과연 어떤 맛일지

기대 반 설렘 반입니다.




영업시간

AM 10:30 ~ PM 20:00

휴무일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비빔 막국수, 물 막국수, 메밀 찐만두

이렇게 총 3가지 메뉴를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으론

열무김치와 무 절임,

그리고 만두 간장이 나와요.




약 10분의

기다림 끝에~

주문한 메뉴가 차례대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제일 먼저

따끈따끈한

메밀 찐만두가 나왔어요.




감자떡과 같은 비주얼을

물씬 풍기는 메밀 찐만두를

호호 불며 한 입 베어 물었는데

쫀득한 식감에 완전 깜짝 놀랐어요.




그리고

왠지 칼칼하면서

매울 거 같은 만두 소는

전혀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에요.


조금은 심심한 맛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간장을 조금씩

찍어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매운거 잘 못 먹는

아이들과 함께 먹으면 안성맞춤인

메뉴 중 하나입니다.




찐만두를 먹다 보니

어느새 나오기 시작한

메밀 물 막국수!!




요건

메밀 비빔 막국수!!


양도 푸짐하고

깨도 팍팍 뿌려져 있는 것이

식욕을 마구마구 자극하는 비주얼입니다.

ㅎㅎㅎ




메밀은

찬 성분이기 때문에

겨자를 조금 곁들여 드시면

위를 보호해 주어 좋습니다.


또한 맛도

그냥 드시는 것보다

훨씬 맛있구요.


물 막국수

국물도 호로록

대접째 들고 마셔보았는데,

시원하면서 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




비빔 막국수도

젓가락으로 쓱쓱 비며

먹어 보았습니다.


살짝 단맛이 강하긴 하지만

맵지 않아서 저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먹고 나서 속도 편하고,

소화도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




양이 꽤 많은 편인데

모두 깔끔히 먹어 치워 버렸네요~

ㅎㅎㅎ


유명하다는 막국수 집을 찾아

많이 먹어봤지만, 짜거나 지나치게 매운맛에

메밀 본연의 맛을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곳 남산 막국수는

자극적이지 않은 맛에 메밀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던

막국수 집이었습니다.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비추일 수도 있겠지만,

어머니의 손맛을 느끼시고 싶으시다면,

한 번쯤 들러 맛보시면 좋은

막국수 집입니다.


본 포스팅을 원고료 없이 작성된 글이며,

입맛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