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불쾌한 물컵 비린내 초간단 제거법 3단계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평상시

물, 차, 커피 등과 같은

음료를 마실 때

컵을 사용하는데요.

 

아무리

설거지를 잘 해 놓아도

희한하게 물컵에서

불쾌한 비린내가 날 때가 종종 있어요.

 

 

 

 

물컵 비린내는

참 미간을 찌푸리게 만들곤 해요.

그런데,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컵에서 나는

물 비린내를 제거할 수 있어요.

 

 

 

1. 컵 전용 수세미 사용

설거지를 할 때,

 

대부분

많은 분들이

하나의 수세미로

여러 종류의 그릇들을 닦곤 하는데요.

 

 

 

컵 전용

수세미를 따로 사용해 보세요!

 

 

 

음식물이 묻은

여러 종류의 그릇들과 함께

컵을 설거지하다 보면,

 

물컵에서

물 비린내가

날 확률이 더 높아지는데

따로 사용하다 보니

그럴 염려 없어 좋아요.

 

 

 

 

2. 식초 살균·소독

그 밖에도

컵을 주기적으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살균·소독해 주시면 좋은데요.

 

 

 

우선,

컵에 물을 채워 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대략 식초 1숟갈 정도씩 넣어

물과 희석시켜 주세요.

 

 

 

그런 다음,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2분간

데워 주시면 돼요.

 

이처럼

전자레인지에

넣고 가열해 주면,

 

 

 

 

마치,

열탕소독되는 것과 같아

컵 속에서 냄새를 나게 하는

세균을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뜨겁게 데운

식초물은 싱크대에 버려 주세요.

 

 

 

그리고,

흐르는 물에

컵을 깨끗하게 헹궈 주시고요.

 

 

 

3. 키친타월로 닦기

일반적으로

물에 헹군 컵은,

 

그대로 건조대에

엎어 놓고 자연건조하실 텐데요.

 

 

 

이는,

컵에 물기가

남아있는 시간이 길어져서

물 비린내가 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해요.

그래서,

다른 그릇들과 달리

물컵은,

 

마른행주나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주시는 게 좋아요.

 

 

 

짜잔!!

이렇게 해주면

물 컵에서 나는

불쾌한 비린내 완벽 제거!

혹시,

지금 사용하고 계신

물컵에서

불쾌한 물 비린내가 나시나요?

 

그렇다면,

위의 방법대로

물 비린내를 제거해 보세요!

 

 

 

 

불쾌한 물 비린내를

말끔하게 제거하고 나니,

 

어떤 종류의 음료를

컵에 담아 마셔도

전과 달리 훨씬 맛있게 느껴지네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