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심코 버리던 바나나 껍질 300% 활용법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바나나는 간편하게

먹기 좋은 과일 중 하나인데요.

혹시 바나나를 맛있게 먹고 난 뒤,

껍질을 그냥 버리셨다면

지금부터 모두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무심코

버리던 바나나 껍질을 활용한

유용한 정보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해요.

바나나 껍질이

도대체 우리 생활에 어떤

유용함을 주는지 궁금하시죠? ^^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바나나 속껍질 안쪽에는

떫은맛을 내는 '탄닌' 성분이 있어요.


★★★

요 탄닌 성분이

가죽의 때를 보다 쉽게 제거하고

광택까지 살려주는데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낡고 오래된 가방을

꺼내 들고 나와 시도해보았어요.

약 15년 사용한

가방인데 처음과 달리 반짝반짝하던

광택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고,


아무리 눈을 크게 뜨고

찾아봐도  매끈매끈 윤기나는

부분이라곤 어디 한군데도 찾아볼 수 없어요.




바나나 껍질의

효과가 얼마나 대단한지

호기심과 궁금함으로 가득해요.

ㅎㅎㅎ




자, 그럼 바로 이 시점에서

위풍당당하게 등장해줘야 할 것은?

바나나 껍질!!

ㅎㅎㅎ


바나나 껍질 안쪽 부분으로

가죽 가방을 문질러 주기 시작했어요.




잠깐 문질러 주었는데...

보이시나요?

거뭇거뭇한 가죽의 때!!


가죽의 때가 바나나

껍질에 묻어 나오고 있어요.




1차로 바나나

껍질로 문질렀으면~

 2차로 마른 걸레나 휴지로

묻어 있는 바나나를 닦아내 주세요.




짜잔~!!

15년 묵은

가죽 가방의 때는 말끔히

사라지고 광택은 살아났습니다~^^




전, 후 사진으로 비교해 보세요!!

바나나 껍질이 가죽 제품에

이렇게 유용하게 사용되다니...

정말 놀랍네요~




자, 그럼 내친김에

이번엔 가죽 구두에도

바나나 껍질을 활용해 보도록 할게요~ ^^

늘 구두 솔로만 쓱쓱 먼지를

닦아내 신고 다니는 가죽 구두!




묵은 때로 가득한

가죽 구두에도 바나나 껍질을

문지르고 또 문질러 봅니다.




아이고~

가죽 구두에서도

때가 잔뜩 묻어 나오고 있어요.




역시 휴지로

바나나 잔여물을 닦아내 주었어요.

가죽 구두는

과연 어떻게 변했을까요?




짜자~~~~~~잔!!

사진에서 보이는

왼쪽은 바나나 껍질로 닦지 않은 부분이고요~

오른쪽은 바나나 껍질로 닦은 부분이에요.


가죽 가방과 마찬가지로

구두의 때는 사라지고

반짝반짝 광택은 살아났어요.

ㅎㅎㅎ



가죽은 오래오래

사용하는 제품이잖아요.

그만큼 관리도 중요하고요.


무심코 버리던

바나나 껍질을 활용해

때 묻고 광택이 사라진 가죽제품을

깨끗하게 청소해 오래오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