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원도 평창 맛집 '토담 막국수'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강원도에서 점심으로 막국수를 먹으러 갔었어요. 토담 막국수라는 집인데요. 평창군 대화면에서 꽤 유명한 맛집이래요. 사람들도 아주 많고, 정말 맛있게 먹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토담 막국수 외관 모습 이예요. 전통 한옥집을 약간 개조해서 그대로 사용하는 것 같아요. 독특한 분위기의 평창 맛집, 토담 막국수! 뭔가 옛날 주막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면서도 시골의 정겨움과 어릴 적 저희 집 생각이 나서 좋더라고요.



토속적인 메뉴... 토담 막국수 주메뉴에요~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한다고 하니 안심하고 드실 수 있어요. 날이 너무 더워서 저희는 물 막국수와 비빔 막국수를 주문했어요.



생생 정보통 맛집으로도 소개된 바 있네요~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요~^^




내부 전경도 토속 분위기 가득해요~ 이 무더운 날씨에 에어컨 없이 이렇게 문만 활짝 열어 놓고 있어요. 그런데도 시원하더라고요. 역시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엿보이는 전통 가옥 구조예요. 



여러 가지 전통 농기구들도 눈에 들어와요~ 우물에서 물을 길어 올릴 때 사용하던 재래식 펌프도 있어요. 옛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에요.



요 작은 공간에서는 메밀부침을 부치고 계시더라고요. 솥뚜껑을 뒤로 뒤집어 옛날 방식 그대로 전을 부치는 모습이 신기하기만 했어요.



짜잔~ 드디어 나온 물 막국수와 비빔 막국수...

먼저 육수를 한 모금 들이켰어요. 자극적이지도 않으면서 감칠맛 도는 시원한 맛이에요.



면도 안 질기고 부드럽고, 쫄깃쫄깃하면서 맛있어요.



고운 색깔 뽐내는 양념장과 함께 나온 비빔 막국수 맛은 과연 어떨까요?



양념장 슥슥 비벼 후루룩~~~ 달지도 않으면서 끝 맛에 약간의 매콤함이 느껴지는 맛이 진짜 맛있어요.



반찬은 무 절임과 열무 김치... 막국수와 아주 잘 어울리는 반찬이에요~ 옥수수 막걸리 한 병 시켜 목 축이며 막국수를 먹으니 이 또한 맛있어서 행복한 즐거움이었어요~^^  강원도 평창 오실 일 있으시면 꼭 한 번 들러서 오직 강원도 평창에서만 맛볼 수 있는 소박하면서도 건강한 별미 '토담 막국수' 맛보시길 적극 추천드려요~^^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