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생정보에 나온 5분 안에 살얼음 냉면 육수 만드는 비법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냉면~ 냉면~

시원한 냉면이 절로 생각나는

무더운 날입니다.

ㅎㅎㅎ


냉면은 뭐니 뭐니 해도

살얼음 동동 띄운 육수로

만들어 먹어야 제맛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생생정보에 나온 냉면 육수를

5분 안에 살얼음 육수로 만드는 비법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냉면에서 빠질 수 없는 육수!


요 냉면 육수를

아무리 시원하게

냉장 보관하였다 하더라도

삶은 냉면 면에 넣으면

금방 미지근해져 맛이 없어져요.




이럴 때일수록

냉면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살얼음 냉면 육수가 간절해지는 때인데요.


하지만

우리도 아주

손쉽게 냉면 육수를

살얼음 육수로 만들 수 있답니다.

ㅎㅎㅎ




딱 5분만

투자하시면 되거든요~

딱 5분이라는

시간과 함께 필요한 준비물은?


바로

얼음! 소금! 지퍼백! 이에요.




준비된 지퍼백에

꽝꽝 얼린 얼음을 넣어 주세요.




넣는 얼음의 양은

냉면 육수를 감쌀 정도의

충분한 양의 얼음을 넣어 주시면 돼요.




그리고 

5분 냉동의 핵심 비법!!

소금!


★★★

소금의 급속 냉각 원리!

즉, 소금을 통해

얼음이 녹는 현상을 이용하여

온도는 낮추는 원리를 이용할 거예요.




소금의 양은

넣은 얼음의 양과

3:1 비율로 넣어 주세요.


얼음 : 소금 = 3 : 1


★★★

얼음과 소금이 만나면

온도가 0도 이하로 내려가는데,

비율에 따라서는

영하 16도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얼음과 소금이

담긴 지퍼백엔 오늘의

주인공 냉면 육수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지퍼백 입구를 닫은 후,

5분 동안 무아지경으로

마구마구 흔들어 주면 됩니다.~^^


# 주의점 #

급격히 낮아지는

온도로 손이 엄청 시려요.

꼭! 면장갑을 착용 후 흔들어 주세요.




이렇게

흔들어 주기만 하면

사각사각 살얼음이

만들어지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5분 후~

과연 냉면 육수가

살얼음 냉면 육수로 변했을까요?




부푼 기대감 안고,

냉면 육수 입구를

가위로 조심스레 잘라 봅니다.

ㅎㅎㅎ




짜자~~~잔!!

세상에나 이럴수가!

살!얼!음!이 만. 들. 어. 졌. 다.


★★★

다시 한 번 정리하면...


살얼음이 만들어진 이유는?

얼음은 물로 변화하면서 열을 흡수하고

소금도 용해되면서 열을 흡수하기 때문에

(주변) 온도를 영하 10℃ 이하로

낮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살얼음 육수

만드는 데 걸린 시간

단 5분!!


살얼음 육수

비법에는 아주 놀라운

과학적 원리가 숨어 있었네요.


이와 같은 원리로

소금과 얼음이 든 지퍼백에

음료수를 넣어 두면 슬러시

상태로 만들 수 있는 것이라고 해요.




삶은 냉면 면에

살얼음 육수를 부어 주고,




채 썬 오이, 토마토

절임 무, 삶은 달걀로

맛있게 고명 올려 주었어요.




5분 만에

더위가 싹 사라지는

살얼음 동동 띄운 냉면 완성!

냉면 한 젓갈

호로록 입에 넣는 순간

입안 가득 시원함이 가득하다 못해

이가 시리기까지 하네요.

ㅎㅎㅎ



나날이 지치고

무더워지는 요즘...


여러분도

쉽고 빠르게 살얼음 얼려

시원한 냉면 한 그릇 드시고

무더위 완전 정복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생생정보에 나온

5분 안에 살얼음 냉면 육수

만드는 비법이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