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방 & 렌지후드 찌든 때 청소엔 바로 '이것'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주방에서 설거지를 하다가 수저가 인덕션 아래로 들어가는 바람에 수저를 꺼내려고 인덕션을 들어 올리는 순간~ 으악~~~~~!! 보지 말아야 할 것들을 보고야 말았습니다. ㅠㅠ 찌든 기름때와 온갖 먼지들... 그래서 오늘은 열일 제처두고 주방 찌든 때를 제거하고자 합니다.


족히 200년은 묵은 듯한 찌든 때~~~ 

(  노약자와 임산부는 너무 충격적인 장면에 놀라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ㅠㅠ)





이렇게 묵은 기름때는 청소용 세제를 사용해도 잘 안 닦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나와라~ 주방 만능 세제!! ㅋㅋㅋ 바로 <베이킹 소다 + 물 + 주방세제>입니다. 이 3가지를 섞어서 닦으면 매우 잘 닦입니다.

베이킹 소다 1컵 (종이컵 기준)


물 1/5컵 (종이컵 기준)


주방세제 1/8컵 (종이컵 기준)


<베이킹 소다 + 물 + 주방세제>를 넣었으면 숟가락으로 골고루 섞어 주세요.


기름 찌든 때 위에 수세미로 세제를 골고루 문질러 놓습니다.


벽면에 튄 기름때에도 세제를 묻혀 줍니다. 약 10분 정도 세제가 기름때를 분해할 수 있는 시간을 준 후 다시 수세미로 주방 찌든 때들을 문질러 줍니다. 수세미로 힘주지 않고 슥슥 문질러 닦은 후 깨끗한 행주나 키친타월로 마무리해 주면...


짜잔~~~~~



렌지후드, 벽면 등에 묻어 있던 묵은 찌든 때가 말끔히 제거되었습니다.


청소 전, 후 사진으로 한 번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청 깨끗해졌습니다. 이렇게 청소를 하고 나니 주방 전체가 환해져 기분이 최고입니다.^^ 전에는 락스로도 닦아보고, 마트에서 파는 세제로도 닦아봤지만 손목만 아프고 잘 닦이지 않았는데 <베이킹소다 + 물 + 주방세제> 만으로도 이렇게 달라지는 저의 주방을 보며 깜짝 놀랐습니다. 이 맛에 청소를 하게 되나 봅니다. ^^ 


이제 우리 집 주방 찌든 때나 먼지들은 바로바로 아웃!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