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생정보에 나온 <콜라로 전기포트 석회 제거> 저도 해봤어요.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여러분은

전기포트 세척

얼마나 자주 하시는지요?



저는 솔직히

잘 하지 않는 편이에요.

늘 물을 뜨겁게 팔팔 끓여먹다

보니 세균 걱정 또한 한 적도 없고요.




출처 2TV 생생정보


하지만

생생정보에서 전기포트

세균 수치를 검사한 결과 무려

4675라는 어마어마한 수치가 나왔어요.




그래서 저도 저희 집

전기포트 안을 들여다보았어요.

하얗게 보이는 것은 석회라고 해요.




으악~~ 보이시나요?

전기포트 안에 낀 물때와 석회...

ㅠㅠ


하루도 빠짐없이

사용하는 전기포트의 청소를

게을리해도 너무 게을리했나 싶어요.




그래서 지금부터

생생정보에서 알려 준 콜라로

전기포트 석회를 저도 세척해 보도록 할게요.

준비물은

먹다 남을 콜라만 있으면 OK!!




전기포트 안에

콜라를 부어 주세요.




저는 종이컵 기준으로

약 3컵 분량을 부어 주었어요.




그리고

콜라를 팔팔 끓여 주었어요.




끓은 콜라는

싱크대에 버려 주었고요.




과연 석회가 

제거되긴 제거되는 건지

궁금해 콜라만 버린 상태 그대로

전기포트 내부를 슬며시 들여다보았어요.



세상에나~

눈에 띄게 깨끗해진

전기포트 안을 들여다본 순간

저도 모르게 감탄이 절로 나와 버리고 말았어요.




전기포트 안에 묻은

콜라를 씻어 내기 위해 다시

새 물을 받아서 한 차례 더 끓여 주세요.




그리고 역시

끓인 물은 버려 주시면 되고요.




짜잔~~ 전기포트 세척 완료!!

빛이 날 정도로

깨끗해진 전기포트 내부~!!


물때와 석회로 가득하던

저희 집 전기포트 맞나요?

ㅎㅎㅎ




마치 새로 산 전기포트처럼

석회가 완벽하게 사라진 모습이에요.

콜라의 위력 실로 대단하네요.


★★★

콜라는

대표적인 산성 물질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산성 성질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찌든 때를 큰 힘 들이지

않고 완벽하게 분해할 수 있다고 해요.




콜라 세척 전, 후 비교해 보세요.

확연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나요?


전기포트 석회 세척엔

구연산, 식초 등을 활용한

다양한 세척 방법이 있는데요~

제가 해 본 결과 콜라의

세척력이 최고 중에 최고인 거 같아요.

ㅎㅎㅎ



여러분도 콜라로

전기포트 세척 직접 해 보세요.

저처럼 콜라의 엄청난 위력에

감탄을 금치 못하시게 될 거예요~^^


이상, 생생정보에 나온

콜라로 전기포트 세척이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