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피부 좋아지는 방법으로 '꿀 피부' 완성






안녕하세요~

건조한 메마른 날씨로 인한 피부 손상 때문에 걱정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피부는 적절한 생활 습관과 조금의 노력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피부를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꿀 피부'를 완성하기 위한 비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생활 습관


1. 가습기 사용

겨울철에는 쌀쌀한 바깥 날씨를 피해 주로 실내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겨울철 난방으로 인해 내부는 걷잡을 수 없이 건조해집니다. 이는 찬바람에 거칠어진 피부에 난방열이 더해져 피부가 두 번 쪼그라드는 사태를 유발합니다. 때문에 적절한 수분을 공급해 습도를 높여주는 가습기 사용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다만 가습기는 반드시 매일 씻고 말리며 청결함을 유지, 세균 번식을 막아야 합니다.


 2. 2리터 이상 물 마시기

대부분의 피부 트러블은 피부의 수분이 상실돼 일어나는 속 건조가 주원인인 경우가 태반입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각종 시술에 의존하거나 비싼 제품을 사용하는 이들도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값비싼 관리 없이도 효과적으로 푸석푸석한 피부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며 피부 속 수분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2리터의 양이 지나치게 많게 느껴진다면 0.5리터의 생수병을 하루에 4번 섭취한다고 생각하면 한 결 수월합니다.


3. 술, 담배 끊기
거친 피부를 가지고 있는 이들은 대부분 애주가이거나 흡연자일 확률이 높습니다. 술의 알코올 성분은 피부 혈관을 팽창시켜 모공을 늘어지게 하고 체내 수분을 뺏어가며, 담배는 피부 트러블과 탄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결국 혈액 순환 장애를 유발하며, 피부의 영양 공급을 막고 혈관을 수축시켜 성인 여드름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탱탱한 탄력을 떨어뜨려 주름이 지는 주요인이기도 합니다. 건강을 위해 차근차근 술과 담배를 끊는 것이 좋습니다.

4. 자외선 차단제 꾸준히 바르기
남성들의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귀찮다는 이유 때문에 습관적으로 바르길 꺼리는데, 이는 피부 노화를 직격탄으로 맞는 태도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매일 거르지 않고 발라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특히 유의해야 할 점은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가 보통 2~3시간 정도밖에 지속되지 않기 때문에 적어도 3시간에 한 번 간격으로 덧발라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피부에 빈틈없이 꼼꼼히 칠해야 하며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키는 시도도 필요합니다.

5. 눈 뜨자마자 물 한 컵 마시기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물을 마시는 습관은 몸과 혈액 속의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고 죽은 세포의 탈락을 도와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신진대사 활동량의 증가로 비만 등의 신체적 결함까지 예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6. 밤 11시 전에 잠들기
숙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꿀 시간대'는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다. 이때를 두고 '수면 골든타임'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이 시간을 훌쩍 넘겨 밤늦게까지 올빼미처럼 지낸다면 피부 상태 악화를 초래합니다. 잠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졸이 과다 분비되며, 이는 피지 분비량을 늘리고 모공을 막아 각종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게다가 콜라겐을 파괴해 탄력을 떨어뜨리고 주름을 만들기도 합니다. 이외 잠들 때의 자세도 몹시 중요합니다. 엎드리거나 옆으로 눕는 습관은 베개에 얼굴이 눌려 쉽게 주름을 만드니 정자세로 숙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피부 타입에  맞는 다양한 팩의 종류

1. 미지근한 물과 순한 세안제로 세수한 다음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 영양분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2. 목욕한 후나 마사지한 후 피부 온도가 높고 모공이 열려 있을 때 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세안 후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듯 바른 다음 민감한 눈이나 입 주위에는 아이크림을 바릅니다.

4. 가제를 찬물에 적셔 꼭 짠 다음 얼굴에 밀착시키고, 눈 주위를 피해 얼굴 전체에다가 팩을 골고루 펴 

   바릅니다.

5. 15~20분 정도 누워서 편안해지게 휴식을 취한 후 가제를 떼어내고 팩 잔여물을 미지근한 물로 닦도록 

   합니다.

6. 팩을 한 하고 나서는 피부가 민감하므로 물로만 세안한 후 스킨, 에센스, 보습크림을 발라주어 

   마무리합니다.

7. 1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귤 팩-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한

귤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 주는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줍니다.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므로 붉은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지속적으로 귤 팩을 하면 피부가 탱탱해지지만, 귤색이 피부에 배어들 수 있으므로 10분 이상은 하지 않도록 합니다. 껍질 벗긴 귤 1/2개를 잘게 자른 후 망에 넣은 뒤 짜서 즙을 낸 후 꿀과 밀가루를 섞어 만듭니다.


딸기 팩- 각질과 피지 제거

딸기에는 피부를 희게 해야 하는 비타민 C와 과일산이 풍부해 각질을 없애줍니다. 여드름이 잘 나는 지성피부에 쓰면 여드름이 예방되고 증상이 완화됩니다. 세안 후 얇게 썬 딸기를 얼굴에 문지르면 피부가 하애지며 햇볕에 탄 피부에도 좋습니다. 딸기는 피부가 거칠어졌을 때 먹으면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피부에 좋은 과일입니다. 딸기 간 것 2스푼에 우유나 요구르트 1스푼을 섞은 후 밀가루를 넣어 농도를 조절해 바릅니다. 


레몬 팩- 미백 효과가 탁월한

레몬에는 레몬산, 사과산,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등이 함유되어 있어 미백, 피지제거, 수렴작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지성피부, 기미가 있는 피부, 하얀 각직이 일어난 피부에 좋으나 레몬을 그대로 피부에 올려놓으면 산성이 너무 강해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다른 재료와 섞어 사용합니다. 레몬즙 1 작은 술에 밀가루와 우유 또는 꿀을 섞어 젤 타입으로 만들어 바릅니다.


바나나 팩- 건조한 피부에 좋은

바나나에는 비타민 A가 들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해질 수 있게 만들어주어 얼굴이 땅기게 되거나 거친 건성피부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바나나 으깬 것 2스푼에 꿀과 밀가루를 넣어 섞습니다. 


사과 팩- 모든 피부에 좋은

사과에는 과일산과 비타민, 당분이 풍부해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고 탄력 있게 만들어 줍니다. 어떤 피부에나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특히 수렴 효과가 탁월해 모공이 넓은 피부에 좋습니다. 사과는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기고 부재료를 섞어 사용합니다. 건성피부는 사과 간 것 2스푼에 꿀 1티스푼을 섞은 후 밀가루를 넣어 바르고, 지성피부는 꿀 대신 요구르트 1스푼에 밀가루를 섞어 만듭니다. 민감성 피부는 사과 간 것 2스푼에 오트밀 가루 1스푼, 물을 적당량 섞어 바릅니다.


수박 팩- 화끈거리는 피부 진정

수박에는 수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가 촉촉해지며 미백효과도 있습니다. 한여름 햇볕에 노출되어버려 화끈거리는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수박 껍질의 흰 부분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한 뒤 얇게 저며 햇볕에 노출된 피부 위에 올려놓거나 문질러 주면 화끈거림이 금세 가라앉게 됩니다. 수박의 붉은 부분을 간 것 2스푼에 밀가루를 골고루 섞어 만듭니다. 


오렌지 팩- 기미, 주근깨 피부에 좋은

오렌지에는 비타민 C, 미네랄, 칼슘, 인,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희고 건강해질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거칠고 건조한 피부, 기미, 주근깨 피부에 좋습니다. 오렌지 즙 2스푼에 물 2스푼을 섞은 후 해초 가루를 약간씩 뿌려 걸쭉하게 만들어 사용합니다. 오렌지 즙에 밀가루와 우유, 떠먹는 요구르트를 섞어도 좋습니다.


키위 팩- 칙칙한 피부, 햇볕에 그을린 피부에 좋은

키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보습, 미백 효과가 있고 칙칙한 피부, 기미, 주근깨가 많은 피부, 지성피부에 좋으며 여름철 햇볕에 그을린 피부에도 좋습니다. 키위 간 것 2스푼에 오이 간 것 2스푼을 섞은 뒤 해초 가루를 뿌려 걸쭉하게 만들거나 키위 간 것에 밀가루와 꿀을 섞어 만듭니다.


포도 팩- 희고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포도에는 과일산이 풍부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며 미백, 보습 효과가 뛰어납니다. 주름이 많게 되거나 탄력이 없는 피부에 좋으며 여드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깨끗하게 씻은 포도를 가제에 싸서 으깨어 즙을 만든 것 2스푼에 요구르트 1스푼을 넣어주고 섞은 후 밀가루를 넣어 걸쭉해지게 만듭니다. 


감자 팩- 진정 효과 뛰어난

감자는 비타민 C와 칼륨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소염과 진정작용을 하며 여름철 햇볕에 그을려 화끈거리는 피부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감자즙만으로도 피부가 하애지고 기미가 완화됩니다. 얼굴에 가제를 덮은 뒤 감자즙을 발라주거나 화장솜에 적셔 얼굴에 올려놓습니다. 빨갛게 부어오른 여드름 피부나 화끈거리는 피부, 피곤하여 부은 눈에 감자를 얇게 저며 올려놓으면 피부가 진정되고 부기가 가라앉습니다. 감자 간 것 2스푼에 비타민 C 가루를 섞어 밀가루를 넣어 걸쭉하도록 만듭니다. 감자를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 후 강판에 갈아 밀가루를 조금 섞어 만듭니다.


당근 팩- 지성피부에 좋은

당근의 카로틴 성분은 각질을 완화해주며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 줍니다. 특히 지성피부, 햇볕에 그을린 피부에 좋으며 여드름 흉터가 있는 피부를 깨끗하게 회복시켜 줍니다. 오이와 함께 섞으면 비타민 C가 파괴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당근은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아줍니다. 민감성 피부는 당근 간 것 2스푼에 꿀 1티스푼, 밀가루를 넣어 팩을 만들고, 지성피부는 꿀 대신 요구르트를 1스푼 넣어 줍니다. 


양배추 팩- 피지 분비 억제

양배추에는 유황성분, 비타민 C, 요오드, 단백질 등이 함유하고 있어 여드름 피부나 지성피부에 좋습니다. 양배추 간 것 2스푼에 살구씨 가루 1티스푼을 섞은 후 우유를 넣어 바르기 좋게 만듭니다.


오이 팩- 피부를 생기있게

오이에는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를 생기있게 만들어주며 미백, 수렴, 보습 효과가 뛰어납니다. 붉게 달아오른 피부의 열기를 빠르게 식히는 데는 오이가 최고입니다. 기미를 없애려면 오이 꼭지를 잘라 기미가 난 부위에 아침저녁으로 5~10분씩 꾸준하게 문질러줍니다. 오이 간 것 2스푼에 비타민 C 가루와 해초 가루 또는 밀가루를 섞어 걸쭉하게 만들거나, 오이 간 것에 우유나 달걀노른자, 밀가루를 넣고 걸쭉하게 만들어 사용합니다.


토마토 팩- 지성, 여드름 피부에 좋은

토마토에는 유기산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고, 당분과 수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항균작용을 하여 지성피부, 거친 피부,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토마토 간 것 2스푼에 오트밀 가루 1스푼을 섞어 갠 다음 우유를 넣어가며 오트밀이 부드럽게 풀어질 때까지 저어주도록 합니다.


달걀 팩- 윤기 있는 피부를 위한

달걀에는 피부를 윤기 있게 해주는 레시틴과 단백질이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줍니다. 달걀노른자 1개와 요구르트 1스푼에 밀가루를 섞으면 됩니다. 피지가 많은 사람은 세정력이 뛰어난 달걀 흰 자만 따로 거품을 내어 맥반석 가루나 밀가루, 요구르트를 조금어 넣어 섞어줍니다. 기미, 주근깨가 많은 사람은 달걀노른자 1개, 살구씨 가루 3큰술, 꿀 1큰술을 섞어 저어주고 뻑뻑한 상태가 되면 우유를 조금만 섞도록 합니다.


녹차 팩- 여드름에 좋은

녹차를 이용해 팩을 한 것이라면 미백효과로 얼굴이 하얗게 될 뿐 아니라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생기 있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살균, 수렴 효과가 뛰어나 피부 트러블 예방에 효과적이며 특히 여드름이 화농되었을 때 좋습니다. 녹차 가루 5~6스푼과 요구르트 1/2통을 섞어 스푼으로 잘 개어 걸쭉해질 수 있게 만듭니다. 


알로에 팩- 주름 방지에 좋은

알로에는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윤기를 주며 노화, 주름 방지에도 좋고, 미백 효과와 항균작용이 뛰어납니다. 달걀노른자 1개에 알로에 즙 1티스푼, 오트밀 가루를 조금만 섞어 줍니다.

  

세안법


얼음 세안법

뜨거운 자외선으로 피부가 손상되었을 때 차가운 얼음을 피부를 진정시켜줍니다. 여드름 피부에도 얼음을 대주면 부기가 빠른 속도로 가라앉게 됩니다. 세안 후 깨끗한 비닐봉지에 얼음을 넣어 얼굴을 살살 문지르면 열기와 부기가 가라앉으면서 모공이 줄어들고 피부가 팽팽해지며 화장도 잘 받습니다. 더위로 얼굴이 달아올라 푸석푸석할 땐 얼음 물로 세안을 하면 좋습니다. 

쌀뜨물 세안법
기미, 주름 제거에 좋은 쌀뜨물 세안법은 쌀을 씻을 때 생기게 되는 쌀뜨물을 받아두었다가 비누 세안을 한 위 비슷한 향의 미온수에 섞은 쌀뜨물로 마무리하면 기미제거에 효과적이며 쌀겨에 함유된 유분으로 피부가 촉촉해집니다. 또한 쌀뜨물을 받아 몇 시간 두면 바닥에 앙금이 생기는데, 이 앙금으로 마사지하고 쌀뜨물로 씻으면 거친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금 세안법
소금은 피부의 자극을 진정시키고 세정하는 작용을 하나 피부를 건조해질 수 있게 하므로 물로 씻어내린 후 보습크림을 바릅니다. 죽염이나 굵은소금도 좋고 시중에 나와 있는 미용소금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비누 세안을 한 다음 클렌징 로션에 소금을 넣어 섞은 후 눈 주위를 제외한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발라 문질러줍니다. 특히 검은 피지가 많은 콧등 부위는 꼼꼼하게 문질러줍니다. 소금기가 남지 않도록 찬물로 깨끗이 헹군 후 수렴작용을 해야 하는 아스트린젠트를 바르고 보습크림을 발라주면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커피 세안법
원두커피를 내리고 나서 남은 커피 찌꺼기와 클렌징 밀크를 섞으면 훌륭한 세안제가 됩니다. 여과지에 남겨져 있는 커피 찌꺼기를 오목한 그릇에 1스푼 담고 클렌징 로션 1스푼을 넣어 섞어 줍니다. 피지 분비가 많은 이마나 코, 턱 등을 1주일에 1~2번 마사지하듯 문질러준 뒤 물로 씻어내면 각질제거에도 좋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 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