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쓰레기통으로 직행하던 방습제의 놀라운 활용법!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하얀 쌀 밥 위에

바삭한 김 한 장 올려

싸 먹으면 참 맛있는데요.

 

바삭함이

생명인 김은

특히나

공기 중에 노출되면

눅눅해져 먹을 수가 없어요.

 

 

 

 

그래서

조미김을 보면

항상 습기를 제거해 주는

방습제와 함께 포장되어 있지요.

김을 다 먹고 나면

이렇게 방습제가 눈에 띄어요.

 

일반적으로

방습제는 김을 다 먹으면

남아 있는 거라서

김만 먹고 방습제는

그대로 쓰레기통으로 버려지게 되죠.

 

 

 

하지만,

그냥 버리기 아까운

요 방습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여러분은

요 방습제를

어떻게 활용하시나요?

 

 

 

김을 먹을 때마다

나오는 방습제를 하나씩 하나씩

모아 두었었어요.

 

왜냐하면?

 

방습제를

아주 유용하게 재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거든요.

 

 

 

 

지금부터

쓰레기통으로 직행하던

방습제의 놀라운 활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방습제의

포장지를 가위로 잘라 주세요.

 

 

 

그리고

알맹이를

따로 분리해 주세요.

 

 

 

이렇게

분리된 방습제는~

 

절대로!!

아이들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 주셔야 해요!

 

 

 

방습제를

다시백 안에 넣어 주세요.

 

 

 

 

다시백에 담긴

방습제는 다시 한번

습기 제거제로 재탄생 될 거예요.

 

 

 

다시백

입구를 뒤집어

방습제가 쏟아지지 않도록

닫아 주세요.

 

 

 

이 식재료는?

다름 아닌

습기에 약해

쉽게 굳어버리기 쉬운

고춧가루!

 

 

 

요 고춧가루가

들어 있는 용기에

방습제를 넣어 줄 거예요.

 

 

 

 

그리고

뚜껑 닫아 주면 끝!

가루 식자재는

물에 잘 녹는 만큼

공기 중 수분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쉽게 뭉치고 굳게 되는데요.

 

그래서

다시백에

습기를 제거하는 방습제를 넣어서

함께 보관하게 되면

고춧가루가 굳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이것은

고소하게 잘 볶아 둔

참깨에요.

 

참깨도

수분에 약하기 때문에

쉽게 눅눅해지는 편인데요.

 

 

 

그래서

다시백에 담은

방습제를

참깨 용기에도 넣어 주었어요.

 

 

 

그러면 항상

바삭한 참깨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식재료에 넣어 두었던

방습제는

다시백을 가끔씩 열어

상태를 확인해 주어야 하는데요.

 

 

 

 

한 번 열어서

상태를 확인해 볼까요?

고춧가루에

넣어 두었던 방습제에요.

 

보시다시피

연둣빛이 도는 색깔로

방습제가 변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방습제가 습기를

흡수했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방습제가 습기를 머금어

색깔이 변했어도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그럼, 어떻게 해야

다시 사용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드라이어의

약한 바람으로

방습제를 말려주기만 하면 돼요.

 

 

 

짜자 잔~!!

 

방습제가

다시 원상태로 복구되었어요.

 

 

 

방습제인

실리카겔은

표면에 무수히 많은

구멍이 있어서

수분을 잘 흡수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수분을

흡수한 상태의 실리카겔은

드라이어로

수분을 날리면

언제든 재사용이 가능해져요.

 

 

 

 

방습제를

소금이나 설탕 같은

가루 식재료에도 사용해 보세요.

 

쓰레기통에 그냥

버려지던 방습제가

식재료 보관 시

아주 유용하게 재사용 된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