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리 연구가가 알려 준 생선 비린내 없이 굽는 특급 비법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생선 반찬을

워낙 좋아하는 편인데요.


하지만

생선을 굽다 보면

온 집안에

생선 비린내가 진동해

좀처럼 식탁에 올리지 않게 되는

반찬 중 한 가지이기도 해요.





그런데

요리 연구가가 알려 준

간단한 방법대로

생선을 구워보았더니

비린내가 하나도 안 나는 거 있죠?


그 특급 비법을

지금부터 여러분과 공유하도록 할게요.

어는 집이든

항상 구비되어 있는 양파!


요즘 한창

햇 양파가 집집마다

가득할 거예요.




요 양파가

생선 구울 때

효자 노릇을 아주 톡톡히

한다는 놀라운 사실!




깨끗이 씻은 양파를

얇게 채 썰어 준비해 주세요.




양파 내에는

미세한 구멍이 굉장히 많아서

표면적이 넓은데요.




★★★

그 미세한 구멍에

생선 비린내의 주원인인

트리메틸아민을 흡착시킴으로써


생선의 비린 냄새를

몽땅 잡을 수 있게 된다고 해요.




얇게 채 썬 양파는

팬에 넓게 펼쳐 깔아 주세요.





생선을 구울 땐

일반적으로

식용유를 살짝 둘러 굽기도 하는데요.

이와 같이

양파를 사용할 땐

식용유 두르지 않고

그냥 양파만 가득 깔아 주시면 돼요.




양파 위로는

생선을 올려 주시면 되고요.




중약불에서

한 쪽 면이 완전히

구워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반대편을 뒤집어 구워 주세요.


그런데

특이하게도

고등어를 굽는 동안

비린내가 아닌

특유의 향이 솔솔~ 나는 거예요.




★★★

그 향은 바로

양파 내

알싸한 향을 내는

이황화프로필이라는 물질이라고 해요.


이 물질이 나오면서

그 물질 특유의 냄새로

생선 비린내를 덮을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고등어 굽는 동안

열 일 한 양파 덕분에,


정말 신기하게도

생선 비린내가 전혀 안 나는 거 있죠?




고등어 생선 살

한 점 떼어

하얀 쌀밥 위에 올려서

먹어 보았는데요.


식용유 두르지 않고

양파 위에서 구워서 그런지

더 촉촉하고 담백하니 

정말 맛있어요.





생선 비린내 때문에

생선 굽기가 겁나신다고요?


요리 연구가가 알려 준

특급 비법인

양파를 깔고 생선을 구워보세요.


여러분도

생선 비린내 걱정 없이

생선을 담백하게 구워 드실 수 있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