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밤새 잠 못 이루게 하는 모기! 

나만의 모기 기피제로 접근 금지~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 덕분에 지난주까지 이어지던 더위와의 싸움도 금방 잊게 만들어요. 하지만 여전히 극성을 부리고 있는 너의 정체는 바로 모기! 현관문을 드나들면서 따라 들어오는 건지 꼭 1~2마리가 밤새 잠을 못 이루게 해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나만의 모기 기피제~^^ 제가 집에서 한 번 만들어 보았어요. 





요즘 모기는 왜 이렇게 독한지 한 번 물리면 며칠 동안 간지러워서 고생해요. 약을 발라도 좀처럼 나아지지도 않고요. 안 물리는 게 최선이긴 한데, 몰래 우리 집에 들어오는 모기를 막을 수가 있어야 말이지요.



마트에서 모기가 싫어하는 계피를 사 왔어요. 그리고 집에 있는 끈도 필요해요.



통계피를 이렇게 길게 손으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계피향이 은은하니 좋네요. 아~갑자기 엄마가 만들어주신 수정과가 먹고 싶어져요~^^



끈을 반으로 접어 가운데 사진처럼 동그랗게 포갠 계피를 끈 위에 올려놓아 주세요.



그리고 사진처럼 고리 부분에 2줄의 끈을 통과시켜 주세요.



이렇게 통과시킨 끈은 양쪽으로 벌려 주세요.



그 위에 계피를 올려놓고, 



끈으로 매듭지어 묶어 주세요. 그리고 다시 양쪽으로 끈을 벌려,



같은 방법으로 반복해서 계피를 엮어가 주세요.




계피의 아랫부분도 끈으로 엮어 주시고, 작은 조각의 계피는 끈에 대롱대롱 묶어서 몸통 부분에 연결결해 주세요.



그렇게 완성된 모기 기피제~!! 만들기가 그리 어렵지 않아요.



람 솔솔 잘 들어오는 곳에 제가 만든 모기 기피제를 걸어 놓았어요. 오~ 왠지 그럴싸해 보이네요. 빈티지 인형들과도 제법 잘 어울리고요. ㅎㅎ 밤새 잠 못 이루게 하던 모기가 이젠 우리 집에 놀러 오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늦가을까지 기승을 부리는 모기를 퇴치하기 위해 잠깐의 시간을 내어 만들어 보았는데요, 여러분도 가까운 마트에서 통계피 사다가 모기 기피제 한 번 만들어 보세요. 아무래도 모기 기피제가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나을테니까요~?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424,284
Today
714
Yesterday
19,434
링크
TAG
more
«   2017/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