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누렇게 변한 베개 솜, 새것처럼 되돌리는 꿀팁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집안에 습도가 높아서 그런지 베개를 베고 누우면 끈적끈적한 느낌에 불쾌감도 높고 포근히 잠들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커버라도 빨아 뽀송뽀송한 촉감을 느끼고 싶어 베개 커버를 벗기는 순간...ㅠㅠ 베개 솜의 누런 얼룩들~ 세탁한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금방 누렇게 변했어요. 베개는 왜 이렇게 누렇게 변하는 걸까요? 오늘은 베개 솜이 누렇게 변하는 이유와 다시 새하얗게 세탁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할게요.



베개가 누렇게 변하는 이유?

첫 번째, 낮 동안 활동하며 흘린 땀이 남아서 묻거나, 자면서 배출된 땀이 묻은 상태로 시간이 지났기 때문이예요. 땀뿐만 아니라 피부에서 떨어지는 각질과 비듬, 미세먼지도 베개 오염의 원인이지요. 이렇게 누렇게 된 베개는 대개 진드기 발생과 악취를 동반하게 돼요. 이런 진드기가 알레르기 비염과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두 번째, 표백제 사용 후 햇볕에 장시간 두어도 누렇게 변할 수 있어요. 베개를 하얗게 만드는 표백제의 성분이 햇볕에 오래 노출되면 베개를 누렇게 변색시킬 수 있기 때문이예요.




  베개 솜 세탁하기

누렇게 변한 베개 솜...  진짜 보기 싫죠~? 제가 자면서 침과 땀을 많이 흘리고 자나 봅니다. (창피)



베개 세탁은 세탁기로 쉽게 할 수 있어요. 누런 베개는 일반 표백제로도 하얘지지 않을 때가 있지요. 그럴 땐 '과탄산소다'를 이용하시면 돼요. 과탄산소다는 표백과 얼룩 제거 효과가 뛰어나거든요. 또한 세탁조 청소에도 이용할 수 있어요. 이제 본격적인 세탁을 위해 과탄산소다 1 컵(종이컵 기준)을 준비해 주세요.



과탄산소다 1 컵은 온수에 녹여 세탁세제와 함께 세탁기에 넣어 세탁해 주세요. 세탁 후에는 베개 솜을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완전히 건조해 주세요. 세탁 못지않게 중요한 건 건조예요. 완벽히 건조하지 않으면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뭉친 솜은 가볍게 두드려 펴 주시면 돼요.




새하얗게 변한 베개~ 진짜 깨끗해졌어요~^^



세탁 전에 보이던 누런 얼룩이 감쪽같이 사라졌어요~ 세상에나~ 과탄산소다! 표백 기능이 정말 놀랍군요.



베개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화창한 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1~2시간 정도 건조하고 가볍게 두드려 주기만 해도 쉽게 관리할 수 있어요. 배게 솜이 누렇게 변했다고 버리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제는 버리지 마시고 이렇게 깔끔하게 빨아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