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맛과 영양을 동시에 사로잡은 '곶감호두말이'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오늘은 선물로 받은 곶감도 

한가득 있길래

집에 있는 호두와 함께

'곶감호두말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 재료 >

호두 한 줌

곶감 5개


준비물은 호두 한 줌과

곶감 5개만 있으면 돼요~


정말 간단하죠? ^^



제일 먼저 곶감의 꼭지를

제거해 줄 거예요.



최대한 곶감의 손실 없이

꼭지 부분만 칼로 잘라 내 주세요.



바로 이렇게요~

ㅎㅎㅎ



그리고 곶감의 윗부분도 

가위로 잘라내 주세요.


잘린 곶감 조각은 바로 입으로 

쏙! 직행하시면 되고요~ ㅋㅋㅋ



곶감 윗부분을 잘라내면,

사진처럼 곶감이 벌어지게 돼요~



이렇게 해서

곶감의 아래, 위 부분이 모두

반듯하게 잘라진 모습이에요.




그러면 가위로 곶감을

반으로 갈라 주세요.



그리고 곶감을 

반듯하게 펼쳐 주세요.


중간중간 곶감 안에 들어 있는 

씨가 보이시나요?

씨는 모두 제거해 주세요.



일렬로 나란히 펼쳐진 곶감에

호두를 놓아 주세요.


저는 호두만 넣어 주었는데

여러분은 집에

여러 종류의 견과류가 있다면

기호에 맞게 양껏 넣으세요.



자, 그럼

호두를 넣은 곶감을

하나씩 말아 보도록 할게요.



김밥 말듯이 또르르~

말아 주시면 아주 쉬워요~^^



약간의 힘을 주어 꼭꼭 누르며

곶감을 말아 주어야

안에 들어있는 호두와 곶감이

밀착되어 모양이 예뻐져요.



잘 말아진 '곶감호두말이'를

3등분으로 잘라 주면...



5분 만에 초간단으로 만든

'곶감호두말이' 완성입니다~^^

굽거나 튀길 일 없이

초간단으로 만들어 한 입에 

쏙~ 넣어 깔끔하게 먹을 수 있으니

정말 간편한 디저트네요.

ㅎㅎㅎ



그 맛 또한

곶감의 달콤함과

호두의 고소함이 합쳐져

단연 으뜸이고요~^^


맞과 영양을 동시에

사로잡는 '곶감호두말이'

방학을 맞이한 우리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어떠신지요?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