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시오가피의 효능 알고보니 정말 놀랍네요~

가시오가피는 예부터 불로장생의 영약으로 '신농본 초본'에도 나와 있는 자양강장 강장제의 약초입니다. 가시오가피는 '금염'이라고도 하고, '문장초'라고도 하는데 이것이 오거성(하늘의 별)의 정기를 받아 잎이 다섯 개가 난다고 하며, '한 묶음의 오가피는 한 마차의 금옥을 얻는 것보다 낫다.'고 했을 정도로 귀하게 여겼습니다.

오가피로 술을 만들면 금은보화가 필요 없다고 했습니다. 차로 끓여 마셔도 같은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1. 면역력 강화

가시오가피는 오가피 배당체인 아칸토사이드와 면역성을 높여 주는 수용성 다당체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리그난 성분이 RNA 합성을 촉진해 백혈구의 수를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스트레스 억제

가시오가피 효능에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관여하는 코티 솔이라는 성분을 억제해주어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중추신경계에 대한 안정작용과 신경과민으로 인해 숙면을 취할 수 없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고혈압 예방

가시오가피의 질산코발트 성분은 적혈구 감소를 해결하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산소 결핍을 방지하고 이겨내도록 하는 효과가 있어 관상동맥 확장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당뇨병 개선

가시오가피의 엘로 테로 사이드 E 성분은 당뇨병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한국식품연구원 안지윤 박사팀은 엘로 테로 사이드 E가 근육 세포에서 인슐린에 의해 유도되는 당 흡수를 증진 시키고 염증인자에 의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혈당 상승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것도 확인하였다고 합니다.


5. 간 건강

가시오가피는 간 기능 보전과 해독작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가시오가피에 함유된 아칸소 사이드 B와 D가 간조직의 손상을 막아주고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해독작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간에 대한 지방의 축적을 막는 항 지방간 작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관절염

조선왕조실록에 보면 선조 임금의 관절이 붓고 통증이 계속되자 의관이 가시오가피 달인 물을 처방했다는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의보감에 따르면 가시오가피를 우려낸 물을 꾸준히 마시면 관절에 도움이 된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특히, 허리, 등, 다리 쪽이 아프고 힘 없이 늘어질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