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만물상에 소개된 처치 곤란 삼겹살 기름 제거 비법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종종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게 되면

프라이팬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삼겹살 구워 먹고 난 후,

늘 남아 있는 골칫거리 중 하나가

바로 삼겹살 기름이 아닐까 싶어요.


미끌미끌

삼겹살 기름이

프라이팬에 가득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만물상에 소개된

삼겹살 기름 단번에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프라이팬에

고깃기름과 함께

노릇하게 삼겹살이 익는 소리가

지글지글 맛있게 나요.

ㅎㅎㅎ




삼겹살은

맛나게 모두 먹어 치우고,

남은 건...

삼겹살 기름뿐~


이렇게

삼겹살 구우면서

사용한 프라이팬에는

아무리 깨끗하게 닦아내도

고깃기름 냄새가 배게 되어

다른 음식을 만들 때에도

고기 냄새가 배어 올라와

고민이 되기도 하는 부분이에요.



하지만

걱정 마세요~!!


 고깃기름은 물론

고기 냄새까지 한방에 잡아주는

만물상 비법이 있거든요~^^

그 비법은 바로바로~


굵은소금!!입니다.




요 굵은소금이

처치 곤란인 삼겹살 기름을

제거하는데 단연 최고라고 하는데요.


이유는?

소금이 기름을

모두 흡착해 버리기 때문이지요.




기름기 가득한

프라이팬을 약불에 올려놓고

굵은소금 3~4숟갈을 넣어 주세요.


이처럼

굵은소금을

기름기 가득한 팬에 넣고,

볶으면 달고나에 소다가 녹듯이

기름이 소금과 섞인다고 하네요.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살살 소금을 볶아 주세요.



# 주의점 #

소금을 너무 심하게

긁거나 비비면 프라이팬에

코팅이 벗겨질 수 있으므로

조심해 주세요!!




기름을 모두

흡착한 소금의 모습이에요.


소금의 색깔도

거무스름하게 변했어요.




프라이팬에 있던

처치 곤란 고깃기름을 모두

굵은소금이 깔끔하게 처리해 주었네요.


팬에 볶아 준

소금은 버려주시면 돼요.




프라이팬에

남아 있는 소금은

키친타월로 살살 닦아 주세요.




주방세제 묻혀

물에 뽀드득 닦아주지 않아도

기름기는 물론 냄새도 전혀 나지 않아요.

오호~^^

기름으로 가득하던 프라이팬이

뽀송뽀송 새 프라이팬으로 변신했네요.


물에 3~4번 이상은

닦은 것처럼 기름기 하나도 없어요.




저는 그 밖에도

집에 먹다 남은 소주가 있길래~

소금 세척을 마친

프라이팬에 소주를 적당량 붓고,




키친타월로 프라이팬을

한차례 더 닦아 내주었어요.


소독도 되는 것 같아

기분이 훨씬 좋더라고요.

ㅎㅎㅎ




이렇게 해서

고기를 구워 먹고 나서

늘 처치 곤란이던 삼겹살 기름을

굵은소금으로 모두 제거해 주었습니다.


고깃기름은 물론

냄새까지 단번에 제거해주니

이게 바로 일석이조의 효과네요~^^


여러분도

삼겹살 드시고 고깃기름은

굵은소금으로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만물상에 소개된

처치 곤란 삼겹살 기름 제거하는

비법이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