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새 스테인리스 제품 사용 전 연마제 제거는 필수!


안녕하세요~ 단비에요^^


설을 앞두고

새 스테인리스 냄비를

구매했어요.



깨끗해 보이는

새 스테인리스 냄비지만

사용 전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는데요.

바로

연마제 제거지요.


스테인리스 제품을

매끈하게 광택 내는데

사용되는 연마제는 

물은 물론 주방 세제로도

잘 닦이지 않는 기름 성분이에요.


발암 물질이기도 한

연마제를 지금부터 말끔하게

제거해 보도록 할게요.




1. 식용유 세척


기름 성분인 연마제는

식용유를 이용해 닦으면

아주 잘 닦인다고 하는데요.




키친타월이나 휴지에

소량의 식용유를 묻혀 주세요.




그리고

냄비를 문질러 주세요.




뜨악~!!


살짝 문지르기만 했는데도

묻어 나오는 연마제...




뚜껑 부분도

꼼꼼하게 닦아 주셔야 해요.




특히

각이 지거나 모서리 등과 같은

이음새 부분에서

연마제가 더 많이 묻어 나오더라고요.


집중적으로

닦고 또 닦아 주세요.




반짝반짝

아주 깨끗해 보이는

새 스테인리스 냄비에서

이렇게 시커먼

연마제가 닦여 나오네요.




시커먼 연마제가

더 이상 안 나올 때까지

반복해서 열심히 닦아 주세요.




하마터면

이렇게 많은 양의

연마제가 우리 몸속에 들어갈뻔했다

생각하니 너무 끔찍해요.




2. 밀가루 세척


식용유로 닦아 낸

새 스테인리스 냄비는


흡착 효과가 좋은

밀가루를 이용해

냄비에 남아 있는 기름기를

한 번 더 닦아 줄 거예요.


베이킹소다를

사용하셔도 좋고요.




냄비 전체를

밀가루로 뽀드득 뽀드득

문질러 주세요.




그리고

흐르는 물에 씻어 주세요.




다음으로,

주방 세제로

깨끗하게 닦은 후~

흐르는 물에 헹궈 주시고요.




3. 식초 세척


마지막으로

냄비에 물을 가득 담고

식초를 넣어

살균·소독해 줄 거예요.




식초 넣은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냄비 뚜껑도

식초물에 빙그르르 돌리며

살균·소독해 주세요.




이렇게 해서

새 스테인리스 냄비

연마제 제거 완료!!

연마제가

말끔하게 제거된

새 스테인리스 냄비에요.


연마제를

모두 제거했으니


이젠,

걱정 없이 사용하시면 돼요.




냄비, 접시

숟가락, 포크, 나이프 등등

종류 불문하고

모든 스테인리스 제품은

무조건 위의 방법대로

연마제를 제거하고 사용하셔야 해요.



새 스테인리스 세척법!


아직 모르고 계셨다면...

지금부터라도

꼭! 연마제 제거하고

깨끗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